"청와대와 여당이 나서서 증거인멸과 수사 방해, 검찰 죽이기에 돌입…국회가 실체 밝혀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1일 "'조국 게이트'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바로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국정조사와 특검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국회가 직무유기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여당이 나서서 증거인멸과 수사 방해, 검찰 죽이기에 돌입했다.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가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희도 빨리 국정조사와 특검법안을 준비해서 제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법무부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배제한 특별수사팀 구성을 제안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문재인 정권이 공포정치의 칼을 빼 들었다. 얼마나 비양심적이고 악독한 정권이면 이렇게 노골적으로 뻔뻔하게 조국 봐주기 수사단을 만들자고 하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도저히 일반 상식으로 이해할 수 없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악의 후안무치 정권"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인턴십 증명서가 부정 발급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국무회의를 한 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고 싶다. 이게 제정신이라고 볼 수 있나"라고 했다.

이어 “대통령이 조국 구하기를 넘어 이제는 조국에게 대한민국 정권을 바치는 모습"이라고 언급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출신의 황희석 단장에 관해 "검찰 개악을 하겠다고 만든 검찰개혁추진단에 민변 출신 단장을 앉혔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민변처가 될 것이란 예상이 맞아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조국 장관에 대해 "장관이라는 말이 잘 안나온다.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라는 표현을 쓰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