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원 가기 전 초등영어 공부 혼자하기 100일'은 왕초보 영어기초공부를 하려는 어린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책은 초등학교 학생이나 중학교 학생 또는 성인이 홈스쿨링으로 엄마표 영어나 자기주도학습으로 기초영어배우기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어학원이나 방과후 영어에서 영어회화나 학교영어를 무리 없이 배울 수 있는 영어첫걸음에 해당하는 영어교육교재로 학원비나 과외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저자인 정용재 원장은 본 교재를 잘 활용하기 위한 영어공부법 몇 가지를 제시한다. 본 초등영어공부 혼자하기는 다른 영어학습지처럼 좌우 페이지가 한쌍으로 되어 있어서 좌측에서 공부한 영어리딩의 영어지문을 우측의 동일한 내용의 영어지문을 보고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반대로도 가능해서 인터넷 온라인 강의 없이도 초등학생 스스로 할 수 있다. 

영어 파닉스를 배우는 초등학생은 물론 파닉스 영어를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는 유아나 성인의 경우에도 파닉스 교재를 하기 전 미리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본 교재로 어느 정도 사이트 워드가 학습된 후 발음기호와 함께 파닉스책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모든 영어단어의 영어발음을 한글로 적어서 영어독학으로 완전기초영어부터 시작하는 누구나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한글로 영어소리를 표기했지만 최대한 원어민 발음에 가깝도록 된소리와 영어연음, 그리고 한국어에 없는 f발음, r발음, v발음을 따로 표기한 특징이 있다고 한다. 

영어단어나 영어문장밑에 단어의미를 달아서 곧바로 영어해석이 가능해서 따로 어려운 문법용어를 배워야 하는 영어문법이나 영문법 학습없이도 문장독해가 가능하다. 

문장해석을 하기 전 문장 1형식, 2형식, 3형식, 4형식,5형식을 제대로 연습만 하면 앞으로 왕초보영어회화나 생활영어 정도는 쉽게 이해 가능하다. 영어단어를 알고 있다면 영어해석을 보면서 영어문장으로 말해보는 영어동시통역의 훈련을 하면 영어말하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 매일 배우는 10문장에 나오는 모든 영어단어의 의미를 따로 적어서 한영사전이나 영한사전을 따로 찾을 필요가 없이 영어단어암기가 가능하다. 특히 엄마표영어나 홈스쿨영어를 한다면 곧바로 단어시험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모든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어려운 것중의 하나가 영어스펠링(영어철자)암기이지만 본 초등영어교재는 영어발음이 있어서 항상 읽으면서 영어라이팅을 하기 때문에 깜지등을 하지 않아도 단어시험에서도 잘 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파닉스가 아니라 발음기호가 정답이다’로 유명한 정용재 원장은 아무쪼록 ‘영어학원 가기전 초등영어공부혼자하기 100일’ 교재로 영어학원이나 영어어학원이나 방과 후 영어는 물론 기초영어나 생활영어회화까지 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영어학원 가기 전 초등영어공부혼자하기 100일’은 3월말 출간을 위해서 한창 디자인 작업 중이다. 구매는 3월 말부터 각 온라인서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