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다가온 봄날, 겨우내 떨어진 입맛을 돋우기 위해 소중한 이들과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느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꼼장어류는 봄철 보양식 으뜸으로 손꼽히는 먹거리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부산 기장에서는 예로부터 짚불꼼장어가 유명한데, 짚불에 잘 구워낸 산꼼장어는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기름장에 찍어 먹거나 쌈을 싸 먹으면 입안 가득 산꼼장어의 고소한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다.

부산 기장 맛집 ‘이화장횟집’도 꼼장어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이곳은 아름다운 남해바다의 멋진 전망을 창밖으로 바라보며 오붓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깔끔한 상차림과 쾌적한 실내 공간으로 가족 모임,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메뉴로는 제철 식재료인 꼼장어와 멸치회를 활용한 멸치찌개, 멸치쌈밥, 멸치구이, 멸치튀김, 짚불꼼장어, 곰장어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참돔, 도다리, 우럭, 광어 등 제철에 횟감과 얼큰한 매운탕도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날이 풀리면서 많은 이들이 봄 여행을 떠나고 있다.”라며 “부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고, 제철 별미인 짚불꼼장어로 식도락도 함께 즐겨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기장 힐튼호텔 맛집 ‘이화장횟집’은 KBS ‘2TV 생생정보’, SBS ‘생방송 투데이’를 통해 소개된 바 있고, 이를 통해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먹는 사람은 없는 기장 꼼장어 맛집으로 유명세를 더했다.

또한, 큰 규모의 객실과 넓은 주자 시설, 별도의 단체석은 각종 모임 장소로 제격이고 멸치, 곰장어는 포장 판매 및 택배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