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일상에 지친 이들은 도시를 떠나 산으로, 계곡으로 떠난다. 수목이 내뿜는 향기, 생장하는 농작물, 약동하는 물줄기, 구수한 황토 흙…. 자연은 떠나온 곳에선 경험할 수 없는 신선하고 풍요로운 위안과 여유를 안겨준다. 푸르른 색상, 청량한 내음, 상쾌한 공기가 주는 정서적 안정과 건강함은 자연이 주는 선물이다.

진천 펜션 ‘소풍힐링펜션’은 공기 좋은 자연 속에 자리한 넓은 공간과 탁 트인 전망으로 ‘힐링’을 원하는 여행객들이 가볼만한곳이다. 옥녀봉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이 곳은 3동의 독채펜션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의 여행뿐만 아니라 단체모임, 워크샵, MT 장소로도 적절하다. 또한 이곳은 ‘애견동반펜션’으로, 곁에서 삶을 함께 나누는 애완동물들도 제한 없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재왕방’ ‘기황후방’ ‘궁골방’이라 이름 붙여진 3개의 독채는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함께 다양한 크기의 복층구조로 설계, 숙박고객들의 인원 및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TV, 냉장고, 오븐 등의 가전제품은 물론 편백나무로 제작된 반신욕기, 족욕기, 욕실을 갖췄으며 바베큐구이가 가능한 테라스와 아이들 다락방 등의 공간도 마련했다.

위의 공간 외에도 <KBS 굿모닝 대한민국> 및 잡지에 아름다운 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이곳은 도시생활을 정리하고 귀촌한 대표가 ▲전통구들 황토찜질방 ▲목공체험실 ▲주말농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통구들 황토찜질방은 황토의 습도조절능력과 생체세포에 활력을 주는 원적외선 방사능력을 이용, 신진대사와 세포기능 활성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목공체험실에서는 강사와 함께 의자, 빵도마, 목침 등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펜션 내 위치한 작은 판매점에서 목공작품을 구입해 가족이나 지인, 커플 등을 위한 선물할 수도 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주말농장에서 작물을 가꾸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즐겨찾는다.

이밖에도 족구장, 빔프로젝트가 설치된 노래방, 숯불바베큐장을 갖추고 있어 자연 속 힐링과 함께 오락과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펜션 주변에는 충북 청주, 진천 등지로 여행 오는 이들이 즐겨찾는 길상사, 초평호, 농다리, 보탑사, 진천중앙시장, 역사테마공원 등의 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펜션 홈페이지에서는 이같은 주변관광지들 뿐만 아니라 진천 웰빙관광코스, 역사탐방코스 등의 추천여행코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문의 및 예약상담은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노원리에 위치한 ‘소풍힐링펜션’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