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행정에 대한 소소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모집

창의 톡톡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 관악구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관악구가 구의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구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창의 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우수 제안은 구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구 만들기’다.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행정 6개 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응모는 관악구청 누리집, 국민신문고, 이메일, 구청으로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적용범위 등이다.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최종 결과가 개별 통보되며, 구 누리집에도 공지된다.

금상에는 100만원, 은상에는 50만원, 동상에는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창의 아이디어는 결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소소함에서 나오는 것이다. 관악구의 발전을 도모하는 ‘창의 톡톡 아이디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구청 기획예산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