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봄 날씨에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속초에 방문하여 설악 워터피아, 설악산, 영금정, 등대전망대, 청초호호수공원 등 속초 가볼 만한 곳을 두루 둘러보고 다양한 속초 맛집을 탐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가운데 속초 복어요리 전문점 ‘이조복국’은 동해에서 잡은 자연산 복어만을 사용하여 다양한 복어 요리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복어는 중국 황제가 즐겨 먹던 음식으로 최고의 보양식으로 꼽히며 심신에 지친 몸을 보하고 숙취 해소와 고혈압에 좋으며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속초 이조복국에서는 30년 이상 경력을 자랑하는 쉐프가 주방을 맡고 있으며 복어와 문어, 전복이 포함된 이조복황제 메뉴부터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튀김, 복껍질무침, 복해장국 등의 원기회복 메뉴를 건강한 식재료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복지리는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과 미나리가 풍미를 더하며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을 지니고 있으며, 복튀김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그뿐만 아니라 복해장국은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으로 속초를 찾는 애주가들의 속을 달래주는 메뉴로 사랑받고 있으며, 복껍질무침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최고의 술안주로도 손색없다.

속초 델피노 근처 맛집 이조복국에서는 통통하게 살이 오른 복어를 통째로 제공하고 있으며, 먹기 좋게 잘라주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복어의 참맛을 잘 느껴볼 수 있다. 또한, 특선메뉴로 매생이복죽과 전복죽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겨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