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대변인 “강 수석이 삭발식 직전 황 대표에게 대통령의 재고 요청 전달”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파면을 촉구하면서 삭발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게 염려의 뜻을 전달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고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황 대표를 만나 문 대통령의 염려와 걱정에 대한 말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강 수석은 삭발식 직전 황 대표에게 삭발에 대한 재고를 요청하는 문 대통령의 뜻을 전했으나 황 대표는 일관된 태도를 유지했다고 고 대변인은 밝혔다.

고 대변인은 "강 수석이 ‘황대표의 뜻을 대통령께 잘 전달하겠다'는 대답을 하고 헤어졌다"고 설명했다.

고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수보회의가 끝나자마자 강 수석을 불러 황 대표의 삭발과 관련한 염려와 걱정의 말씀을 전달했고, 강 수석은 바로 황 대표 비서실장인 김도읍 의원에게 전화해 '국회로 직접 가서 만나 뵙고 대통령의 뜻을 전하겠다'고 했지만 '만나지 않겠다'는 답을 받았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에 따르면 황 대표 측은 강 수석의 ‘분수대로 직접 가서 만나 뵙겠다'는 것에도 정중히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 대변인은 “이후 강 수석은 춘추관에서 기자들에게 상황을 설명하려다 바로 분수대 앞으로 가서 직접 황 대표를 만나 대통령의 말씀을 전달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