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이베리코 반도의 청정목초지역에서 자연방목해 도토리와 올리브, 유채꽃, 허브를 먹고 자란 이베리코 흑돼지는 캐비어, 트러플, 푸아그라와 함께 세계 4대 진미로 꼽힌다. 일반 돼지보다 영양성분이 많고, 청정지역에서 무항생제로 사육되며 스페인 정부에서 직접 법으로 관리, 현지 가공공장에서 위생관리 기준을 철저히 지켜 가공된다.

육류외식업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며 차별화된 메뉴를 갖춘 고기집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봉우이층집 선릉점’은 세계 4대진미로 불리는 이베리코목살 전문점을 표방하며 선릉역 맛집으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베리코흑돼지를 맛보기 위해 들른 이곳에선, 주문과 함께 두툼한 이베리코목살이 불판에 올려진다. 이와 함께 구워지는 고기를 직원이 직접 잘라주는 테이블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베리코 중에서도 최상급 목살만 취급하는 선릉역 맛집 ‘봉우이층집’에서는 자체개발한 특제 소스를 사용해 고기의 맛을 더한다. 특제소스는 대표의 오랜 노하우와 정성을 담아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맛을 낸다.

이베리코목살과 더불어 가게내부 숙성고에서 숙성을 거친 국내산 통생삼겹살과 항정살, 와규꽃등심을 맛볼 수 있으며, 통목살에는 명이나물과 갈치속젓을 곁들이고, 통삼겹살에는 깻잎장아찌 또는 백김치에 와사비를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아 추천한다.

고기메뉴 외에도 꽃게라면, 날치알볶음밥, 항아리가위냉면, 물냉면과 비빔냉면 메뉴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게 내부는 목재와 고벽돌을 이용해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를 냈으며, 최대 40명까지 수용가능한 단체석 및 룸을 갖춰 데이트코스부터 회식,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적절하다.

예약 문의 및 메뉴, 가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봉우이층집 선릉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