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KPOP스타, 쇼미더머니등 서바이벌을 통해 스타의 꿈을 찾아가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으며 대중과 음악은 더욱 더 가까워지고 있다.

미디어를 통해 일찍이 본인의 재능과 꿈에 눈을 뜨게된 학생들이 예고입시,예대입시 등에 합격하여 실용음악 전공을 하기 원하거나 가수, 래퍼, 연주자등 아티스트의 꿈을 찾아나서는 경우가 늘어나 사회전반적으로 실용음악에 대한 관심이 함께 대두되고 있다.

이 가운데 신촌 뉴실용음악학원은 어벤져스급 강사와의 일대일 레슨을 통한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원 측에 따르면 前인피니트 보컬트레이너 최연호 교수(前세종,명지 現서경,백석), 불후의명곡 가수 서제이 보컬교수(백석예대),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의 스승인 안소담교수(계명문화,수원과학대) 김건 작곡교수(백석예대)로 이루어져 있다.

엠넷튠업뮤지션 홍아라 교수(前세한대)등 교수급 강사진과 쇼미더머니에 출연한 심바자와디, 한상엽, 언제이크, 힙합씬의 전설 차붐, 슈퍼가일크루의 수장인 비모카 등의 래퍼들 외에도 응답하라1988작곡가 달동네뮤지, NOH엔터 보컬트레이너 김동성, R&B가수 Gero, 美버클리 미디작곡, 美뉴욕시립대 피아노, 베르사유음악원 재즈피아노, 서울예대 보컬, 동아방송예대 작곡, 호원대 기타등 국내외 명문대출신 강사들의 라인업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올해 3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송희란과 KPOP스타TOP5와 힙합의민족2 준우승등으로 유명한 여가수까지 합세해 어벤져스급 강사진이라는 수식어에 마침내 마침표를 찍었다.

유명한보컬학원 신촌뉴는 대형 프렌차이즈 학원이 아닌 단일 학원으로써는 많은 수의 실용음악입시 합격자 뿐아니라 기획사, TV프로그램의 합격자도 배출하고 있다.

이는 신촌 뉴 실용음악학원은 각파트를 보컬, 힙합, 기악·작곡으로 나눈 뒤 학과장을 세워 입시설명회 및 모의고사를 맡기고 담임강사진은 맨투맨으로 도제식 교육에 나서 투트랙 교육으로 최고의 효율을 내고자 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서울보컬학원은 년5회이상 유명기획사 내방오디션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만의 내부콘서트로 경쟁과 협동심을, 버스킹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직접적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3개월마다 현역 가수 혹은 대학교수인 학과장이 심사하는 모의심사를 진행한다.

오디션이나 입시 장에 가서 학생이 당황하지 않도록 실제 상황과 똑 같은 심사환경을 조성해 모의고사를 보는데 해당 학생의 노래나 연주가 끝나면 교수가 직접 한 명씩 코멘트를 해주고, 다음수업때 촬영된 모의심사 영상을 가지고, 담당강사와 다시 한번 피드백을 함으로써 좀 더 나은 개인입시전략을 세우고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평소수업 역시 듀얼레코딩으로 수업내용을 전용레코더로 녹음하여 mp3로 만든 뒤 학생들에게 보내 음성메모를 통해서 확실한 포커스를 가지고 연습을 진행하도록 로드맵을 제공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양대,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등과 MOU를 통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고, 그랜드, 업라이트 피아노는 물론 모든 강의실과 연습실에 야마하 디지털 건반, 애플사의 MAC컴퓨터, 컨덴서마이크와 32인치 대형모니터 등을 갖췄다.

스튜디오에는 노이만 U87, 맨리 마이크프리, 베이비페이스 프로의 전문장비까지 모두 갖춘 시설을 자랑한다. 수강가능한 과목은 보컬입시, 랩입시, 실용음악작곡입시, 미디작곡, CCM입시, 재즈피아노입시, 기타입시, 베이스기타입시 등 목적에 맞는 클래스 운영을 통해 고객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홍대보컬학원 신촌 뉴 실용음악학원 김대근 원장은 “좋은 성과를 내는 결정적인 이유는 실전위주교육과 객관적인 커리큘럼도 있지만 무엇보다 학생들을 대하는 강사진의 마음이 진심이었다는 것에 있다.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조언과 충고로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힘을 쓰고,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기에 신촌, 홍대 실용음악학원 등으로 잘 알려져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