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불황과 취업난에 시달리며 혹독한 추위와 미세먼지를 견뎌낸 이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도 몸과 마음을 위로할 보양식이 필요하다.

장어는 두뇌발달, 정력향상, 피부미용, 시력향상, 성장발육의 효능과 함께 불포화 지방산 억제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나타내며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대표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최근 겨울을 견뎌내고 찾아온 봄기운을 맞이하며, 원기회복을 위해 장어를 추천,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산 장어구이 맛집 ‘대소직화장어구이 본점’은 가장 품질 좋은 자포니카 품종 장어만 취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어 품종의 하나인 자포니카는 맛과 품질이 월등하고 치어 구하기가 힘들어 양식마저도 가격이 높은 고급품종으로, 고급식당이나 호텔 일식당에서 주로 사용한다.

업체 관계자는 "흙내가 진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되는 동남아 서식 비콜라 품종, 북미 태평양에서 잡히는 대형장어 양궐라 품종과 다르게, 자포니카 품종은 한국, 일본, 중국 등 우리나라 및 연근해에서 나고 자란 것으로 그만큼 품이 많이 들어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며 "국내산이 맞는지 확인하기보다는 장어의 품종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소직화장어구이 본점에서는 100% 국산 풍천장어와 지리산 참숯만을 사용, 민물장어와 꼼장어를 잡는 즉시 구워내며, 구이과정에서 기름기가 제거해 느끼함이 덜하고 담백한 맛의 장어구이를 맛 볼 수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의 두툼한 육질 속에는 풍부한 육즙이 가득하다.

SBS ‘세상발견 유레카’에 방영되기도 한 이곳은 풍천 민물장어와 산 꼼장어 메뉴를 전문으로 판매하며, 더불어 제주 흑돼지 인증업소로서 제주 흑돼지목살, 돼지왕갈비 등의 고기메뉴도 판매한다. 메인메뉴와 함께 장어국밥, 장어보양탕, 제주 흑돼지 김치찌개, 열무국수, 잔치국수, 누룽지탕, 우렁된장찌개도 함께 맛 볼 수 있다.

가게 내부는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가족외식, 데이트코스 뿐만 아니라 직장인회식, 동창회 등 각종 단체모임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예약문의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호산리에 위치한 ‘대소직화장어구이 본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