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학적 기법을 통한 갱년기스트레스 극복으로 편두통이나 갱년기불면증증상 등의 해결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포함 22가지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교육으로 인터넷강의를 무료지원 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심리검사(심리테스트)와 심리상담치료 및 감정코칭을 통해 갱년기스트레스 극복방법 등에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대인관계 상담직종이나 교육지도관련 직종 등에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으로 취업경쟁력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무료지원 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나 아이행복카드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부부나 연인의 권태기증상 극복방법과 불안장애증상종류(강박증증상 및 대인기피증증상 등의 사회공포증과 공황장애증상 등)치유, 기분장애종류(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 해결방법, 수면장애증상(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 등) 및 학습발달장애종류인 ADHD증상과 틱장애증상 극복방법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지원이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개설된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대인관계 상담관련 직종과 교육지도 직종 등에 취업과 창업, 자기계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무료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구인구직일자리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홈플러스문화센터와 롯데마트 문화센터에 강사지원방법, 1365자원봉사센터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포털에 자원봉사신청방법 등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제공하고 있다.

갱년기종류로는 40대여성과 50대여성 등의 여성갱년기증상과 남성에게 나타나는 남자갱년기증상 등이 해당된다. 갱년기증상은 수면장애로 인한 불면증증상이나 우울증증상 등을 보이며 편두통증상이나 얼굴에 붉은 반점이 발생하는 안면홍조가 나타나기도 한다. 갱년기원인은 일상생활이나 가족갈등에서 오는 과도한 스트레스누적 등의 심리적 요인과 호르몬 저하 등의 신체적 요인이 해당되며 남성여성갱년기치료 및 극복을 위해서는 전문상담센터의 상담치료나 감정코칭 등의 도움을 받거나, 건강한 생활습관유지를 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심리상담사분야는 심리검사와 심리상담치료, 감정코칭 등을 통해 스트레스해소법(가정과 학교 및 직장스트레스, 갱년기나 육아스트레스 등)과 정서안정을 돕고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상담 등을 실시한다. 또한 우울증증상이나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심리장애 극복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토록 돕는다. 주요 활용처로는 가족상담센터나 부부상담클리닉 및 아동청소년상담센터를 포함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기업의 CS교육이나 리더십교육, 군부대상담이나 목회활동 등을 포함한 대인관계 상담관련 직종에서 필요로 한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센터) 및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와 진로적성상담사(MBTI검사 진로고민해결) 등이 심리상담사분야 자격과정에 포함되며 인성지도사(인성교육프로그램) 및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 부모교육지도사(부모교육프로그램) 등이 교육지도분야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