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졸속행정’ 비판, 두 달 뒤 신임 시장 취임 후 결정하라 요구

[공감신문] “대덕연구단지의 허파인 매봉산의 아파트 개발을 반대한다!”

김경진 의원이 대덕 특구 허파인 매봉산의 아파트 개발에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이 대덕 특구 허파인 매봉산의 아파트 개발에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를 통해 김 의원은 매봉산 개발 결정이 성급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두 달 뒤면 대전시 신임 시장이 취임한다. 많은 시민이 이토록 반대하는 문제라면 당연히 권한 있는 책임자가 온 후에 결정해도 늦지 않다”며 “시장 취임 후 제대로 된 시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신중하게 결정돼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서를 통해 김 의원은 매봉산 개발 결정이 성급하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대전시 도시공원심의위원회에서 대전시민과 과학계의 의견을 묵살하고 최종 개발 쪽으로 결론을 내렸다”며 대전시가 근시안적인 졸속행정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덕특구 연구원들과 시민들은 ‘매봉산 개발 공동 저지대책위원회’, ‘매봉산 환경지킴이 시민행동’ 등을 조직하고 개발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는 대한민국의 100년, 200년 뒤를 바라봐야 함을 강조하고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경진 의원은 대전시가 시민과 과학계의 의견을 묵살한 채 개발을 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역할도 언급했다.

김 의원은 “강 건너 불구경 중인 과기부는 지금 당장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핵심인 대덕특구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과학계를 지키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과학기술 발전이 대한민국의 발전이라는 것을 고려한다면 이 문제는 단순히 대전만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