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은 이미 조국에게 공직 사형 선고”...'9·19평양공동선언 1년'에 "북한의 입장에서 보면 역대급 성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조국 장관 관련 비리 의혹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며 “검찰은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오로지 법과 원칙만 따라서 수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호미로 막을 수 있는데 조국 게이트를 덮으려다가 가래로도 못 막는 그런 정권 몰락의 길로 내몰릴 것”이라고 조 장관의 파면을 촉구했다. 

황 대표는 “장관이 된 지 벌써 열흘이 지났는데도 새로운 비리 의혹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이 정도로 각종 혐의가 드러났는데도 조국을 구속하지 않는다면 검찰이 정권의 눈치를 살핀다는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면서 “민심은 이미 조국에게 공직 사형 선고를 내렸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도 조국 부부가 증거 인멸을 시도하고 또 수사를 방해하고 있음이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정권 전가의 보도처럼 쓰였던 경제적 공동체라는 그들의 논리에 비춰보면 조국 부부를 동시에 구속해서 수사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9‧19평양공동선언이 발표된 지 1년을 맞은 것과 관련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황 대표는 “화려한 이벤트가 무색하게도 북핵 폐기는 사실상 물 건너갔고, 군사적 긴장은 오히려 높아지는 등 우리 안보는 그야말로 참담한 상황”이라면서 “그러나 북한의 입장에서 보면 역대급 성과를 거둔 1년”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북한의 신무기 개발 완료, 핵무기 고도화, 한미합동연합훈련 폐지 등을 거론하며 "9‧19 평양공동선언, 남북군사합의를 반드시 폐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방부 장관, 외교부 장관, 청와대 안보실장, 안보차장 등 우리 외교와 안보를 망가뜨리는 무능한 외교 안보라인을 즉각 전면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