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장관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 검토해 제출할 것”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양심과 상식이 있는 여당이라면 감싸기보다는 어제 제출한 국정조사 요구서에 합의해 달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조국 파면을 마냥 기다릴 수 없어 금명간 '법무부 장관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을 검토해 제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한국당이 제기했던 대부분의 의심이 속속들이 팩트로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짜뉴스', '근거 없는 의혹 제기'라고 매도했던 여당 인사들은 한마디 사과 없이 쥐 죽은 듯 침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법무부가 검찰의 인사와 예산을 틀어쥐는 기획조정실장, 검찰국장을 이른바 비검사로 채우겠다는 내용을 돌연 발표하는 등 온갖 직권남용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여당은 자꾸 민생을 핑계로 조국 사태를 외면하지만 이는 집에 큰불이 났는데 빨리 살림하자는 격으로서 조국 파면이 바로 불을 끄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절대 정권을 뺏기지 않겠다'고 했는데 이러한 행태들을 보면 결국 이성을 잃은 모습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제 법무부 장관이 출석한 당정협의회에 국토교통부도 참석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월세 갱신청구권 등을 내놨는데 조국 물타기로 총선용 포퓰리즘이다. 정부와 여당의 행태를 보면 조국 사태를 덮으려고 민생마저 앗아가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