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오후 6시 라이브 방송-금요일 오후 8시 녹화방송 예정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가 휴식기를 마치고 오는 24일 시즌 2로 돌아온다. 

19일 노무현재단에 따르면, 유시민 이사장은 24일 알릴레오 라이브 방송을 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7월 27일을 마지막으로 약 두달 간 휴식기를 가진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시즌 2부터 변화가 생긴다. 

시즌 2 방송은 화요일 오후 6시 라이브 방송, 금요일 오후 8시 녹화 방송으로 일주일 두 번으로 늘어난다. 앞서 시즌 1에서는 일주일에 한 번 매주 금요일 자정에 공개됐다.   

재단 관계자는 주 1회 방송을 주 2회로 늘린 배경과 관련, “시즌 1에서 금요일에 공개했던 방송은 대부분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촬영한 뒤 편집을 거쳐 올렸는데 그러다 보니 촬영 시점과 공개 시점 사이에 중요한 이슈가 생기는 일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금요일에 공개하는 녹화 방송은 예전처럼 우리 사회 정치적‧정책적 이슈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에 집중하고, 라이브 방송은 현안에 대응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유 이사장이 ‘단독 MC’ 역할을 맡았던 시즌 1과 달리, 시즌 2에서는 개그맨 황현희 씨와 조수진‧박지훈 변호사가 돌아가며 유 이사장과 ‘공동 MC’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