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 관리하듯 두피와 모발 관리하려는 수요 늘어"

지난 18일 올리브영 트윈시티점을 방문한 고객이 헤어 색조 제품을 테스트 해보고 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8월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헤어 전용 색조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상승했다고 19일 밝혔다.

메이크업 영역이 얼굴뿐만 아니라 머리까지 확장되면서 헤어 색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올리브영에서 같은 기간 헤어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45% 올랐다. 특히 헤어 색조 제품은 5배 오르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얼굴 피부를 관리하고 화장하듯이 두피와 모발도 세심하게 관리하고 꾸미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올리브영은 전했다. 

올리브영은 "최근에는 새치 커버나 빈모를 보완하려는 목적뿐 아니라 이마와 모발의 경계선을 뜻하는 헤어 라인을 깔끔하게 정돈하려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면서 "불과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흑채’에 국한됐던 헤어 색조 제품군도 쿠션 형태를 넘어 마스카라, 섀도우, 커버스틱, 헤어픽서 등으로 다양해졌다"고 밝혔다.

실제로 올리브영에서 헤어 색조 제품은 ‘헤어 섀도우’, ‘헤어 쿠션’, ‘헤어 마스카라’, ‘헤어 커버스틱’ 순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올리브영에서 취급하는 헤어 색조 제품 수도 지난해와 비교해 70% 이상 늘었다.

또한, 색조 화장품이 성장하면서 헤어 상품군에서도 정교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고기능성 화장 소품이 함께 성장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헤어 가전’과 ‘헤어 소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2%, 33%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헤어 시장에서도 세정제를 넘어 색조, 소품 등 이색 상품군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셀프 스타일링으로 헤어도 깔끔하게 정리해 좋은 인상을 주려는 젊은 세대가 해마다 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