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케어 서비스 데이터 관리/가공 업체 주식회사 엑시더스(대표 김종식)는 수원과학대학교 산업디자인과(산업디자인과 학과장 김우진)와 '라이프 케어 서비스 디자인 R&D 사업 협력 및 산업디자인 분야 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엑시더스는 산업디자인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기반의 인턴쉽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원과학대학교 산업디자인과는 사용자의 경험을 토대로 사용성 증대를 위해 디자인 관점을 적용, 라이프 케어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공동 연구 개발을 추진한다.

김종식 엑시더스 대표이사는 “융합형 산업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는 수원과학대학교 산업디자인과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인재양성 활성화 촉진과 생활 밀착 서비스의 품질 향상으로 국내 산업 경쟁력이 강화되고 사용자의 편의성이 한 단계 더 증대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엑시더스는 생활에 밀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의 데이터를 관리/가공하는 빅데이터 회사로, 주요 서비스는 차량 애프터마켓 서비스 운영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ERP 시스템인 램프(RAMP)이다.

김우진 교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추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융합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실무형 디자이너 양성에 힘쓸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