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 원곡 칠곡저수지 인근에 위치한 ‘메밀꽃 바다(대표 신선희)’는 정갈하고 푸짐한 반찬과 정성 가득한 한정식 메뉴로 인근 주민들을 비롯, 안성 맛집 추천을 받고 찾아온 안성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메밀꽃바다의 대표는 “재료가 신선해야 맛도 좋고 건강에도 이로운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각종 해산물, 고기 채소 등 전 재료를 직접 공수하며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선 인기메뉴인 갈치조림, 곤드레 고등어조림을 비롯, 건강밥상 메뉴인 곤드레 나물밥, 삼계탕, 계절에 따라 제철에 맞는 맛깔난 9가지 반찬이 제공되는 안성마춤 정식, 갈비찜과 장어구이가 추가로 제공되는 메밀꽃 정식 등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식당의 별미 중 하나로 꼽히는 통영굴밥 같은 경우, 통영 직 배송 굴만 사용하고 있으며, 한식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밥 역시 도정한지 5일 이내의 안성 추청쌀을 이용, 주문 즉시 가마솥밥으로 지어 내어 찾아온 손님들에게 밥맛이 최고라는 평을 듣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관계자는 “다양한 한식 메뉴들은 남녀노소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의 입맛을 잡아내고 있고, 고즈넉한 분위기와 넓은 주차장이 완비 돼 회식, 환갑, 칠순 등 가족 외식과 같은 각종 모임장소로도, 인근안성 칠곡저수지 카페촌을 방문한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맛집을 찾는 경우, 다녀온 이들이 남긴 가게의 인테리어 및 재료, 맛에 대한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메밀꽃 바다의 신선희 대표는 안성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메뉴와 반찬 하나하나까지 정성을 다해 변치 않는 맛을 제공하고 싶다”며 “추천 받아오는 고객이 많은 만큼 안성의 대표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식당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단체 예약 문의는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메밀꽃 바다’로 전화문의하면된다.

한편, 여행을 다니며, 식사를 위해 맛집을 찾는 경우, 다녀온 이들이 남긴 가게의 인테리어 및 재료, 맛에 대한 후기를 참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