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도 예방해주는 '크릴오일', 어떻게 고를까?
상태바
치매도 예방해주는 '크릴오일', 어떻게 고를까?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9.09.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 남극해서 서식하는 갑각류이자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뽑아낸 오일을 말한다. 크릴오일을 올바르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각종 혈관 질환 개선과 함께 내장지방을 녹이는 등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해 다이어트식품 및 건강식품 시장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화제되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입할 경우 효능도 알아보아야 하지만, 섭취 시 주의사항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올해 가장 주목 받았던 크릴오일에 대해 살펴보자.

다이어트는 물론 치매도 예방하는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은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및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기름때를 빼내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은 친수성과 친유성을 동시에 가져 물과 기름에 잘 녹는 특징이 있으며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를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지방을 녹이는 지방’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크릴오일 부작용, '과다 섭취 시 혈액 응고 장애'

크릴오일은 경우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이를 유의하여 섭취하는 것 바람직하다. 먼저 크릴오일의 재료가 되는 크릴은 갑각류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 혹은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복용을 피해야 한다. 또한, 크릴오일을 너무 많이 먹게되면 피가 제대로 응고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mg 내외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크릴오일을 공복에 섭취하면 구토, 설사, 메스꺼움 등의 위장장애 증상이 초래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또,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 등은 크릴오일의 섭취를 피하거나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선택 TIP, 'NCS 추출방식 선택'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먼저 인지질의 함유량을 따져봐야 한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물과 지방에 모두 잘 녹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기름 종류를 추출할 경우 다양한 용매를 사용할 수 있는데, 헥산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할 땐 NCS 추출방식 또는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크릴은 산패 속도가 굉장히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선상가공한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이 밖에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이때, GRAS에 등록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제품이 GRAS에 등재되었다고 속이는 등 허위광고하는 제품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제품에 사용된 원료가 GRAS에 등록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