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이 시작하자 소중한 이들과 힐링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서울과 접근성이 높아 시간적 여유가 없어도 쉽게 다녀올 수 있고, 다양한 속초 가볼만한 곳과 즐길 거리로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는 수많은 여행객이 찾는 만큼 편의 시설과 숙박, 맛집 등이 잘 조성돼 있는데, 속초 동명항 인근은 제철 활어회와 해산물, 동해안 별미 대게 등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객에게는 필수 여행코스로 통한다.

이 가운데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도 수많은 단골을 보유한 대게 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잡아 올린 대게와 해산물, 활어회 등을 제공하며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선주 직판으로 운영돼 높은 신선도와 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하며, 중간 유통과정이 없는 만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 또한,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으로 푸짐하게 차려지는 상차림도 일품이다.

메뉴로는 대게와 털게, 킹크랩, 랍스타, 붉은대게 등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은 1층에 자리잡은 수족관에서 직접 고른 대게를 맛볼 수 있고, 이와 함께 활어회, 물회, 게딱지 볶음밥, 제철 해산물 등이 제공돼 푸짐하고 알찬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대게찜은 모두 손질 후 제공하기 때문에 불편한 없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라며 “밑반찬과 해산물 스끼다시도 부족할 경우 식당 내부에 위치한 셀프바를 통해 먹고 싶은 만큼 가져와 먹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깔끔하고 큰 규모의 객실을 보유해 가족 모임, 연인과 데이트, 직장 회식 장소 등으로 이용되고 있고, 제철 대게와 해산물 등은 포장 및 택배 판매 서비스도 진행한다.

한편, 맛집을 선택 할 겨우에는 스스로 가성비와 인테리어, 분위기, 영업시간, 예약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 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하겠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