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결혼식에 대한 수요증가로 인해 세미웨딩, 스몰웨딩, 하우스웨딩, 다이렉트웨딩 등의 웨딩 트렌드가 확산되는 등 결혼문화의 변화는 웨딩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웨딩부케, 원피스, 결혼답례품 선정, 웨딩스냅과 같은 결혼준비의 전 과정을 웨딩컨설팅 없이 셀프로 진행하는 셀프웨딩 부터, ‘작은 결혼식’을 추구하며 소규모웨딩에 대한 정보를 찾는 이들까지.

인천 부평 토탈웨딩샵 ‘제이웨딩’의 대표는 “예비부부들은 결혼 비용을 줄이기 위해 웨딩박람회를 다니며 웨딩반지, 스드메(스튜디오촬영, 웨딩드레스 및 턱시도 대여, 웨딩헤어 및 메이크업), 호텔 컨벤션 등의 예식장 선정, 결혼식사회 섭외 등과 같이 결혼준비에 드는 시간과 비용에 스트레스와 부담을 안게 된다”라면서 “전문 웨딩플래너가 있는 웨딩토탈샵의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제이웨딩’은 웨딩의 메카 청담동 등지에서 활동한 10년 경력의 전문 웨딩플래너가 상주하며 고객의 성향을 섬세하게 파악해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최근 예비부부들의 니즈를 반영한 ‘135 실속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매달 선착순 10쌍에 대해 135만 원에 진행되는 해당 패키지 이용 시, 본식 스드메와 함께 셀프촬영을 위한 미니세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대표는 “스몰웨딩을 위한 실속패키지를 구성하면서,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웨딩촬영 대신 셀프촬영을 진행할 수 있도록 미니세트장을 개방하면 예비부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제이웨딩은 토탈웨딩샵으로서 웨딩메이크업, 혼주메이크업부터 면접, 돌잔치, 데일리, 데이트스냅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전문성 있는 메이크업 파트를 자체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동시간대 행사를 최대 5팀 이내로 제한하고 있는데, 대표는 "처음부터 끝까지 소홀함 없는 꼼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이웨딩의 약속"이라고 전했다.

결혼식을 준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웨딩홀 선택에 있어서 노체, 라메니체, 삼산컨벤션, 폴라리스, 파티움로이 등 인천의 부평, 구월, 송도 외에도 부천의 송내, 중동, 상동 지역의 추천&제휴 웨딩홀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예약 상담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폐백 한복, 혼수 예물을 위한 쥬얼리샵, 허니문, 청첩장 등의 제휴업체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토탈웨딩샵 제이웨딩과 함께 인천 유일의 웨딩전문 뷰티아카데미인 제이웨딩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선 웨딩헬퍼(웨딩도우미), 웨딩플래너, 웨딩코디네이터, 웨딩메이크업, 올림머리 등 웨딩전문가를 위한 업무 교육을 진행하며, 웨딩트렌드를 반영해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업무 중심으로 교육한다. 또한 웨딩샵과 함께 운영하는 뷰티아카데미인 만큼, 제이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데일리메이크업 무료강좌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담 및 예약 문의는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 위치한 토탈웨딩샵 ‘제이웨딩’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