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나 만화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경우 만화방을 자주 찾아 원하는 책을 권당 가격으로 주고, 보고 왔던 추억이 있다. 하지만 만화방은 시대가 지나면서 점점 규모가 축소되는 추세이다.

하지만 최근 만화카페들이 생겨나며 이제는 홀로 즐기는 것이 아닌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카페가 이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며 인기를 얻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의 경우 카페창업을 고민했던 창업주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작년부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젊은 층 사이에서는 이색카페로 SNS 인기를 얻고 있다. 

방송인 박명수씨가 전속모델로 활동을 하는 벌툰은 아늑하고 편안한 벌집소굴방이 가장 큰 특징이며 인체공학적인 좌석으로 오랜 시간 머물러도 몸이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다.

만화카페는 대부분이 잠깐 머물기보다는 정액 결제를 통해 장시간 머무는 고객이 많다는 특징에 주목하여, 벌툰은 만화책 뿐 만 아니라 먹거리, 안마기기, 영상방, 보드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휴식처까지 제공을 하며 고객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벌툰은 요즘처럼 미세먼지로 공기가 좋지 않은 환경, 춥거나 더운 계절의 특징 등에 구애받지 않고 하루 종일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구성해 이색카페로 인기를 얻을만한 이유가 가득한 놀이공간이다. 이에 카페 이용자들의 재방문률도 굉장히 높다. 

만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웹툰, 베스트셀러와 잡지, 소설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무장한 만화카페 벌툰의 실 사용기가 궁금하다면 벌툰 홈페이지나 유투브를 통해 박명수씨가 직접 체험한 동영상을 감상해보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벌툰은 카페창업을 고민 중인 예비 창업주를 위해 월요일 오후4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관계자는 “현재 사업설명회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선착순 30명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홈페이지 내에서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