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바다를 끼고 있는 태안은 몽산포, 달산포, 청포대, 연포, 꽃지 등 유명한 해수욕장이 위치해있고, 다양한 관광명소가 많아 단체여행, 가족여행 뿐만 아니라 데이트코스로도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봄이면 제철을 맞은 먹거리가 넘쳐나고, 꽃축제, 빛축제가 열리며 여행객들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는다.

사랑하는 이들과 여행의 즐거움을 함께 나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그러나 여러 제약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없는 ‘펫팸족(pet+family,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은 여행을 떠나며 반려동물과 눈물겨운 ‘잠시만 안녕’을 고한다.

태안 애견펜션 ‘라온’은 곁에서 삶을 함께 나누는 애완동물들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애견동반펜션으로, 강아지들이 가족들과 함께 마음 놓고 뛰놀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700여 평의 펜션 부지를 펜스로 둘렀고, 600여 평의 강아지운동장과 300여 평의 천연잔디운동장이 마련됐다. 업체 관계자는 “잔디는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천연잔디로, 강아지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뛰놀 수 있는 환경”이라면서 “객실과 바로 연결된 앞마당은 칼라콘크리트로 되어 있어 강아지들이 뛰어놀아도 발이 더러워지지 않고, 객실 앞 테이블에서도 운동장에서 강아지들이 뛰노는 걸 볼 수 있어 안심된다”라고 말했다.

펜션 내 설치된 대형수영장의 물은 암반층을 뚫고 나오는 음용 가능한 지하수를 사용해 피부가 예민한 애견들도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또한, 애견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 줘 수영을 어려워하는 강아지들도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람들을 위한 대형, 소형 튜브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물놀이 후엔 무료로 애견샤워장을 이용할 수 있어 편의를 더한다. 대형 드라이룸, 애견목욕용 싱크대와 테이블, 애견용 샴푸와 린스, 애견드라이기와 간단한 미용도구 등을 갖췄다.

2017년 신축 펜션으로, 깔끔한 객실이 장점이다. 커플, 가족, 단체 등 다양한 단위의 숙박객들이 즐겨 찾는다. 또한, 1회용 세면도구도 구비돼 있어 청결하다는 평.

실내바베큐장과 무료 라면바가 있어 함께 온 이들과 밥을 나누는 시간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라면바엔 김치, 단무지, 파, 청양고추도 마련돼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엔 객실 앞 테이블에서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바비큐파티를 즐기는 것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5분 거리엔 갯벌이 있어 강아지와 함께 갯벌체험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모래질 갯벌이라 발이 빠지지 않아 강아지들도 뛰놀기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호미와 장화는 펜션에서 무료로 대여해준다. 또한, 동네엔 차가 거의 다니지 않아 강아지와 산책하기 좋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근처엔 태안 여행시 가볼만한곳도 많다.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이 있어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몽산포, 쥬라기파크, 팜카밀레 허브농원 등 관광명소가 많다.

업체 관계자는 “태안, 안면도, 서산은 최근 SNS상에서 여행후기와 함께 ‘관광명소 추천’ ‘국내여행코스 추천’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많은 글이 올라오는 인기 여행지”라면서 “애견펜션라온은 애견동반 가능 펜션인 만큼, 애완동물과 함께 찾아온 이들이 바다가보이는, 전망좋은 태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남 태안군 남면 진산리에 위치한 ‘애견펜션 라온’으로 문의하면 되고,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