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처진 볼살과 주름 등 외모 스트레스를 겪는 사례가 많다. 특히 처진 볼살과 주름은 진한 메이크업에 의해서도 쉽게 감춰지지 않아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고민 중 하나로 꼽힌다.

노화 현상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고 볼살이 처지면 얼굴형이 U라인처럼 변한다. 이는 세련되지 못 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얼굴이나 목주름은 보통 20대 후반부터 생기게 되는데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더욱 심해지기도 한다. 엎드려 자거나 누워서 자는 습관, 손으로 턱을 괴는 습관 등은 팔자주름의 주된 원인이다. 이외에 자주 인상을 쓰거나 입을 다문 채 양쪽 입 꼬리를 내리는 버릇 등은 주름을 깊게 패이게 하므로 지양해야 한다.

이미 생긴 주름은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필러와 보톡스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주름개선 치료방법으로 꼽힌다. 필러는 주로 꺼진 볼이나 이마, 팔자 주름, 낮은 코 등의 꺼진 볼륨을 채워주고, 보톡스는 미간, 눈가주름, 입가 주름 등과 같은 표정주름은 물론 이마, 광대, 턱 모양 등 얼굴의 윤곽까지 개선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다만 필러나 보톡스는 지속기간이 최소 6개월∼1년밖에 되지 않는다.

필러, 보톡스보다 지속 기간이 길고 효과도 뛰어난 것이 실리프팅이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 피부 탄력을 높이는 원리다.

실리프팅의 종류는 가느다란 일자형 실을 사용하는 울트라V리프팅부터 회오리모양의 실을 사용하는 회오리 리프팅 오메가리프팅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살, 목주름, 눈가 굵은 주름 등을 없애 얼굴 라인을 바로 잡아주고 작고 갸름한 V라인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흉터가 없으며 부기와 멍이 심하지 않아 시술 직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실리프팅의 장점이다. 또 실리프팅에 활용되는 의료용 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녹아 인체에 흡수되어 안전하다. 시술 후 약 2주가 지나면 콜라겐이 활성화, 증식되어 피부 탄력 증가와 주름 제거, 미백 등 복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사역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나이 들면서 무너지는 얼굴선이 고민이라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가 있는 ‘에어젠트’가 권장된다. 에어젠트는 안전한 특수용액을 초고압에 의해 피부 속으로 분사시켜 피부조직에 고의적인 자극을 일으킴으로써 근육수축과 동시에 조직 재생효과를 준다"고 말했다.

이어"만약 처진 정도가 심하거나 깊은 주름의 경우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과거보다 통증이 훨씬 적은 ‘뉴써마지 CPT'를 병행한다면 훨씬 더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찾고 있지만 무작정 진행할 경우 얼굴에 지방이 없어지거나, 탄력저하, 눈밑꺼짐 등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또한 시술 대상의 피부 상태 및 체질, 최적화된 실리프팅 시술법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 높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