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전국민주동지회와 KT노조본사지방본부 등 다수 내부관계자 모여 구속수사 촉구

[공감신문] 황창규 KT 회장이 경찰청에 정치자금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공개 소환된 가운데 KT전국민주동지회를 중심으로 하는 KT민주화연대와 KT노동조합 본사지방본부가 경찰과 검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17일 경찰청 앞에서 황창규 KT 회장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일 열렸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KT전·현직 임원들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국회의원 90여명에게 총 4억3000만원을 불법 후원했다는 혐의를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해 왔다.

혐의의 정점에 황창규 회장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수사는 더딘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날 소환이 전격 이뤄짐에 따라 수사에는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며, 황창규 회장을 둘러싼 여러 의혹들도 속속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KT민주화연대의 수사 촉구도 진상규명에 힘을 보태고 있다.

KT민주화연대와 KT노조본사지방본부는 17일 경찰청 앞에서 ‘'상품권깡' 불법정치자금 위반 피의자로 소환된 KT황창규회장을 구속수사하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황창규 회장의 구속수사와 퇴진이 이뤄져 KT가 정상화되고 국민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정치자금법위반 피의자 황창규 회장을 즉각 구속 수사해야 한다.' ▲'황창규 회장은 회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나 법적심판 받아야 한다.' ▲'상품권깡 불법정치자금 연루된 임원들도 즉각 퇴진해야 한다 등을 검경에 요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우리는 검경의 조사과정을 엄중히 지켜볼 것이며, 황 회장의 퇴진과 구속의 순간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KT전국민주동지회는 청와대와 경찰청 앞에서 황창규 KT 회장의 구속수사와 퇴진을 촉구하고 있다.

경찰은 현재 KT가 '상품권깡'수법으로 돈을 마련해 불법 후원했다는 의혹을 포착한 상태다.

불법으로 마련된 후원금은 KT가 주주로 있는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설립과 관련 사안을 다루는 정무위원회, 통신 관련 각종 입법과 예산확정 등을 담당하는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에게 집중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황창규 회장이 연임을 앞 둔 2016년 9월에는 국정감사 증인채택을 피하기 위한 후원금이 불법적으로 기부됐다는 의혹이 강하게 일고 있다.

KT전국민주동지회 박철우 의장이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황창규 회장은 불법정치자금 혐의 외에도 KT노동자들에 대한 탄압과 부당노동행위로 다수의 건이 검찰과 고용노동부에 고발돼 있는 상황이다.

구체적으로 노조 선거에 개입해 노조위원장 후보를 낙점했다는 의혹과 관련한 고용노동부 조사는 막바지에 와 있다. KT 계열사인 KTS노조 선거개입행위는 전북지방노동위원회에서 부당노동행위로 결정됐다.

KT 내부 관계자들은 불법적인 의혹을 받는 황창규 회장이 국민기업 KT의 회장 자리에서 이제는 물러나야 할 때라며, 수사에 속도가 붙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와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들의 바람대로 KT가 국민기업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정상화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