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기본 요건 중 하나를 꼽자면 언제 어디서 보아도 굴욕없이 매끈하게 떨어지는 얼굴형을 이야기할 수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관심사였으며 연예인들의 칼로 자른 듯 날렵한 턱선을 닮고 싶은 사람들은 V라인 화장법과 마사지, 시술 등에 시선을 두기 시작했다.

마사지 등으로 큰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의 경우 성형 수술을 고민하기에 이르지만 흔히 아는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등은 수술 부작용과 회복기간,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고 망설이게 된다.

이에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 V라인 얼굴을 만들어주는 윤곽주사, 광대축소주사 등의 쁘띠성형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윤곽주사는 얼굴에 지방을 녹이고 말초 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개념의 쁘띠성형이다.

살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거나 얼굴 탄력의 저하로 피부가 쳐져 보이는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짧은 시간 안에 브이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근육볼륨의 감소 효과를 촉진시키는 작용으로 자연스러운 얼굴형을 유도하기 때문에 기타 수술에 비해 안정감 있는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인근에 위치한 리엔장성형외과 이세현 원장은 “눈, 코, 입이 아무리 조화롭다고 해도 얼굴형이 어울리지 못하면 예쁘다거나 잘생겼다는 인상을 주기 어렵다. 반면, 이목구비와는 상관없이 얼굴형만 작고 갸름해도 동안 이미지를 줄 수 있다”며 “얼굴형은 전체적인 얼굴의 배경과도 같아서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외모를 가꾸는 데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윤곽주사, 윤곽주사 잘하는곳, 윤곽주사가격 등의 후기만을 믿고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은 자칫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와 기타 돌발사항에도 안전이 보장되는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