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소비 경향이 짙은 현대인들 사이에서 렌탈 서비스의 선호도가 수직 상승하며 국내 렌탈 시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국내 조사기관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는 10년 사이 8배 성장했으며 오는 2020년에는 40조1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40년에 이르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이 52세가 넘는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등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1인 가구 증가와 구매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 가심비 중시 등이 렌탈시장의 급격한 신장세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렌탈 제품은 고가의 가전제품 및 생활용품을 분납 시스템을 통해 가격 부담을 줄이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경기 침체 속에서 합리적인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다.

렌탈 시장의 대표적 제품 중 하나인 공기청정기는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재조명 받고 있다. 이에 공기청정기 렌탈은 필터와 같은 소모품 교체에 들어가는 비용, 고가의 구매 비용을 고려했을 때 경제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헬스케어몰이 360° 각도에서 가정 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은 헬스케어몰의 서비스를 통해 10개월 동안 렌탈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요컨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1, 13, 25, 37, 49, 56, 57, 58, 59, 60개월 차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LG전자 가전을 이용 중인 고객에게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360° 각도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토출해 강력한 청정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지름이 1.0㎛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토탈 알러지집진 필터를 장착했고, 클린부스터를 장착해 깨끗한 공기를 최대 7.5m까지 보낼 수 있다.

특히 공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4단계 청정표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한국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5대 유해가스 제거 인증을 획득했다.

LG 퓨리케어는 공간의 넓이에 따라 맞춤형 모델로 구성된다. 'AS161DRWT' 모델은 18평형과 16평형 맞춤형으로 구성되고, 'AS281DRWT'은 28평형에 최적화된 모델로 아기 눈높이에 맞게 청정한 공기를 분출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LG헬스케어몰 관계자는 "4월 중 공기청정기 신청 고객은 10개월 렌탈료 무료 이용, 등록비 면제, 제휴카드 할인, 사은품 지원 등의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며 "우수한 품질의 공기청정기로 가정 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하고 파격적인 가격 혜택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