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크서클로 인해 나이 불문하고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다크서클은 물론 노안외모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눈밑지방재배치가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동안외모를 선호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서도 이를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눈밑지방은 노화로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지만 최근에는 현대인들의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20~30대에게 생기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관리가 중요해졌다. 이러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눈밑지방재배치는 불룩 튀어나온 눈밑의 지방을 결막을 통해 레이저로 절개해 안쪽의 밀려나온 지방을 일정량 제거하거나 재배치를 통해 눈밑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을 말한다.

눈밑지방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지방이 축적되어 재발이 가능하므로 단순 지방제거만을 주목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옳지 않다. 구조적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눈밑 지방자체를 받치고 있는 느슨해진 안와격막의 지지력을 강화시켜주고 내부 지방을 같이 당겨 고정함으로써 재발률을 낮추고 눈밑지방재배치의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밑의 그늘을 만들게 만드는 눈물고랑의 정도와 앞광대의 높이, 눈의 돌출 정도에 따라 정확한 디자인이 함께 진행되어야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를 눈밑지방이식과 함께 병행한다면 눈매 개선효과와 수술 후에는 눈밑지방으로 인해 생겼던 그림자, 다크서클을 없애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눈밑이 평평해지면서 묻혀있는 애교살이 노출돼 보다 깔끔하고 호감 가는 인상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눈밑지방재배치의 장점은 결막안쪽으로 레이저를 이용하여 절개가 진행되기 때문에 겉피부로 보이는 흉터가 남지 않으며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밥을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 하지만 재배치 수술전 반드시 전문의료진의 상담과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환자의 눈 상태, 지방의 양과 피부처짐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를 수 있으며 의료진의 노하우와 검증된 실력 및 임상경험이 풍부한지를 확인하여야 부작용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자칫 과한 눈밑지방제거는 눈매의 굴곡을 만들 수 있으며,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해 재수술을 해야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060오스킨성형외과의 이태근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함에 있어 자신의 눈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불필요한 눈밑 지방이 어떻게 제거 되거나, 재배치 되는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의료진에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므로 눈밑 지방의 위치를 얼마나 자연스럽게 배치시킬 수 있는지, 수술후에도 안와격막의 지지력을 오랫동안 유지가 되는지 확인 후 수술을 진행하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고 조언하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