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연수는 어학 프로그램이 1:1 수업이나 소규모 그룹 수업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급자나 중급자 학생들에게 단기간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 구축 되어있다.

비용은 타 영미권 국가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다. 학비 수준이 타 국가에 비해서 1/2 정도의 비용만 지불하면 어학연수가 가능하다. 또한 필리핀어학연수는 기숙사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나라처럼 홈스테이나 생활할 집을 단기 렌탈할 필요가 없다.

필어공 관계자는 "비용과 수업적인 부분은 필리핀어학원을 비교해보면 큰 차이를 가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비용도 비슷하고 프로그램도 비슷하다 보니 학생들 입장에서는 어학원 선택이 매우 힘들다. 그러다 보니 단순히 비용만 저렴한 곳을 찾을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필리핀어학원들은 강사들의 수준, 제공하는 기숙사의 환경, 서비스 등의 수준에 따라서 정상비용은 비슷해도 실제 내는 비용의 차이는 크다. 수업 수준이나 환경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기관들과 그렇지 않은 곳들을 비교해보면 실제 지불하는 연수비용의 차이가 최대 10~15% 정도 차이가 난다. 금액으로 따져보면 생각보다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현지에서 연수를 시작하게 되면 그 금액의 차이가 더 확연하게 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해당 업체 측 설명.

필리핀 전문 유학원인 필어공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필리핀어학원을 추천하기 보다는 자기들 입장에서 저렴하게 보이는 어학원만 추천한다. 정작 따져보면 월에 10~15만원 정도 차이 밖에 나지 않는데 안타깝다”라며 "제대로 된 효과를 보고자 한다면 정상 범위 내에서의 운영과 비용을 제시하는 어학원과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필어공에서 추천하는 어학원으로는 △세부지역의 CPI어학원, CG어학원 △바기오지역의 파인스어학원, 헬프어학원, JIC어학원 △마닐라지역의 CNN어학원, 클락 EG어학원 등이 있다.

해당 필리핀어학원의 정보, 연수 후기, 필리핀어학연수 준비물 및 주의사항, 필리핀 아이엘츠, 토익, 비즈니스 등의 프로그램별 추천어학원, 세대별 추천어학원 등은 필리핀 전문 유학원인 필어공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