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낮 기온이 24-25도까지 올라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긴 겨울이 끝나고 짧은 봄이 지나가면 옷차림이 간소해지는 여름이다. 여름철은 다이어트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아지는 계절이다. 물론 한 계절 일찍 준비해야만 가벼운 마음으로 여름을 맞을 수 있다.

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장점은 개개인의 체질적 특성을 바탕으로 맞춤 처방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무작정 금식을 시키는 등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안양다이어트한의원 윤한의원 김윤환 원장은 “한의원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시간적 여유가 없어 건강관리를 못하는 경우,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요요 현상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써 1-2개월의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면서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고 전했다.

평촌 윤한의원 김윤환 원장은 “이 프로그램은 첫 1개월 동안 정화 프로그램, 뜸, 지방분해전기침, 한약 등의 복합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체중 감량을 집중적으로 돕는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1개월간은 여분의 한약을 제공해 요요를 방지하게 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빨리 나타나고 오래 유지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감량된 체중 유지를 도와주는 한약은 식욕 억제를 해주고 체지방 분해, 체질 개선, 노폐물 배출,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일부의 경우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비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상태와 체질을 고려해 처방되어야 하며 이외에도 적절한 운동, 식습관 및 생활습관 교정 등 관리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