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으로 복장이 얇아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이들이 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그중 몸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디톡스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은 물론, 건강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길을 모으는 모습이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원활한 림프계 순환운동을 촉진해 체중 감량을 진행하는 다이어트 치료다. 한약요법과 한방메디컬 케어를 병행하는 특성상 체중 감량부터 체질 개선, 활발한 지방 분해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잦은 설사, 변비, 만성피로 등을 겪는 이들이 많은데,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에 해로운 독소들을 배출해 이러한 질병들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른 치료법들과 동일하게 디톡스 다이어트를 진행하고자 할 때는 검증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별 맞춤 치료 시스템의 운영 여부와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필수적으로 조사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다.

창원 마산 다이어트 한의원 유앤미한의원 의료진은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에 유해한 독소를 배출하여 체중 감량뿐 아니라 건강 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요가 높다”라며 “체내에 있는 독소들을 해독한 후, 조직 제건 및 회복기를 가진다. 이때 중요한 것은 지방, 알코올, 카페인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멀리하고 신선한 음식들을 섭취해야 한다. 이 단계까지 마치면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올바르게 조정해 건강한 인체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톡스 다이어트 한방치료와 주로 병행되기 때문에 안전한 한약을 쓰는 병원를 선정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정품과 정량 사용 유무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진행 전 체질 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질을 파악하고 계획을 수립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톡스 다이어트는 독소가 몰려 있는 몸 속 기관이 조직인지 혈액인지, 어느 장기에 있는지에 따라 치료법과 약재가 달라지는 방법으로, 개인의 체질에 맞게 처방된 약재를 타인과 함께 복용할 시 소화 장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의료진의 숙지사항에 따라 복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