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 건강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로 인해 각종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피부 등 신체 부위에 닿을 경우 유해성이 입증된 미세먼지 예방에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공기청정기를 마련하려는 이들도 급증했다. 하지만 고가의 제품 특성 상 구입은 쉽지 않은 선택이다. 또한 필터와 같은 소모품 교체 시 들어가는 비용 때문에 선뜻 결정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렌탈로 시선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헬스케어몰은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10개월 동안 렌탈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1, 13, 25, 37, 49, 56, 57, 58, 59, 60개월차에 해당되면 렌탈료가 면제되는 것으로 LG전자 렌탈가전을 이용 중인 고객은 5천원 추가 요금할인도 가능하다.

LG헬스케어몰은 많은 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등록비면제, 제휴카드 할인, 사은품 지원 등의 각종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렌탈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 5대 유해가스 제거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

지름이 1.0㎛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토탈 알러지집진 필터를 장착하였으며, 이를 360도 각도에서 동시에 흡입하여 토출한다. 또한 깨끗한 공기를 최대 7.5m까지 멀리 보내주는 클린부스터와 멀리에서 공기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4단계의 청정표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LG 헬스케어몰 관계자는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실내 인테리어와 무난하게 어우러지는 화이트 컬러를 채택하고 있다"며 "16평, 18평, 28평으로 나누어 공간의 넓이에 따른 맞춤형 모델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어 "미세먼지는 물론 봄철 황사도 해결할 수 있으니 호흡기 건강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 사용을 적극 권장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