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기업도시에 위치한 상업시설 ‘하비엘 에듀타워’가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관계자는 원주기업도시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상업시설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한다. 하비엘 에듀타워는 상업지구 내 다른 상업시설에 비해 좋은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저렴한 공급가를 책정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강원도 원주시 기업신도시 상업 3-3 일원에 조성되는 하비엘 에듀타워는 주거•업무•연구•단독주택지 등 통행로에 위치한 상업지구 26m 도로 사거리 코너에 입지해 있다. 3면이 개방돼 있어 기존의 배후수요층은 물론 유동인구까지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지면적은 1,032.90m², 전용률 61%의 하비엘 에듀타워는 지하2층~지상9층, 근린생활시설과 운동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하비엘 에듀타운은 배후수요 약 34만 명의 원주기업도시 내 중심입지에 조성되며 기업도시 내 약 12,000세대의 주거단지 및 바이오 연구단지 1,200세대의 대단지 오피스텔(예정) 등을 배후수요로 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비엘 에듀타워 관계자에 따르면 위락시설이 입점하지 못하는 입지를 확보해 상업 2-3에서 분양되고 있는 스타에듀(학원) 이용 학생과 학부모 등 기본적인 수요층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18m 도로 건너편의 오피스텔과 롯데시네마 건립 등이 예정돼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배후수요로 삼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설이 입점될 것으로 예상되는 하비엘 에듀타워에는 원주기업도시 유일의 프리미엄 어린이수영장인 하비엘 럭스도 조성된다. 

하비엘 럭스는 국내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친환경 웰빙 시스템인 친환경 퓨어 해수풀 시스템을 적용한국내 최대규모의 사설 어린이 수영장으로, 기존 동탄에서 운영중인 하비엘 럭스는 약 900여 명의 회원이 등록돼 있다. 

관계자는 “기존 동탄 하비 엘럭스로 인해 관련 학원, 병•의원 시설 등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원주기업도시 하비엘 에듀타워에는 더 큰 규모의 하비 엘럭스가 입점 확정돼 희소가치를 높이고 하비엘 에듀타워의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평창 등 수도권과 동남쪽 일대를 연결하는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형성한 원주기업신도시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강남과의 거리가 축소돼 도심접근성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선 복선철, 인천-강릉고속철도, 성남-여주복선전철(예정) 등 풍부한 철도 교통망 조성으로 도심 및 수도권 주요 도시와의 접근성도 높다. 이러한 가운데 하비엘 에듀타워는 30분 단위로 기업도시 내를 운행하는 순환버스를 운영할 방침이며 주요 수요층을 고려해 인솔 선생님이 탑승한 상태로 운행될 예정으로 알려져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장 관계자는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면서도 분양가는 낮게 책정해 높은 수익률이 예상되고 있다”며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