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스팀잇 밋업 프레스 콘퍼런스 개최…블록체인이 가져다 줄 가치에 대해 대중과 소통

[공감신문]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스팀잇이 블록체인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고팍스를 운영하고 있는 스트리미는 스팀잇과 함께 지난 3일 ‘고팍스×스팀잇 밋업 프레스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스팀잇이 블록체인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블록체인 기술은 온라인 금융이나 가상 화폐 거래에서 해킹을 막는 기술이다. 

스트리미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네트워크를 구축해 보다 열려있고 저렴하며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개방형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현재는 블록체인 기반 외화 송금 서비스인 스트림와이어(StreamWire),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를 운영 중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온라인 금융이나 가상 화폐 거래에서 해킹을 막는 기술이다.

2016년 4월 출범한 스팀잇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기존의 SNS와 달리 사용 사용자가 글을 게시하면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는 과정에 참여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트리미는 고팍스를 통해 국내 스팀잇 유저들이 용이한 사용을 도울 예정이다. 기술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한국 스팀잇 커뮤니티에 다양한 콘텐츠가 게시될 수 있도록 웹툰 공모전, 콘텐츠 제작 격려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들 활동을 통해 대중들과 블록체인이 가져다 줄 가치에 대해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스팀잇은 인터넷 상에 존재했던 다른 플랫폼과 다른 독특한 인터넷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람들의 공개 정보 및 소셜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분산화된 별도의 레이어를 만들 예정이다. 

플랫폼의 수익성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유저들에게도 보상이 돌아가도록 한다는 게 스팀잇 측의 설명이다. 

이준행 스트리미 대표

이준행 스트리미 대표는 “고팍스는 글로벌 IT기업 출신 연구진으로 이뤄진 자체 연구소와 사이버경찰청 출신 보안 전문가 등을 두루 갖춘 거래소다”라며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며 이끌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네드 스캇(Ned Scott) 스팀잇 CEO는 “한국 시장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스팀잇을 비롯해 블록체인 시장 전역에 걸쳐 한국이 갖고 있는 관심과 활동에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네드 스캇(Ned Scott) 스팀잇 CEO

이어 “스팀잇은 사람들이 세계 어느 곳에 있던 자신이 가진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기 위해 만들어졌다. 한국 시장은 블록체인 기술과 스팀에 빨리 적응한 얼리어댑터로 블록체인을 십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