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여객터미널의 완공으로 인하여 공항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크루팩토리 일본 현지 해외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일본현지 대규모 공항 지상직승무원 취업 소식을 전했다.

현재 진행중인 채용은 일본 현지공항 공항 체크인카운터, 공항 면세점, 공항 모바일 카운터 등 공항 지상직 근무자를 모집한다. 

나리타국제공항, 하네다공항, 나고야국제공항, 간사이국제공항의 공항지상직승무원을 모집중인 크루팩토리 일본 현지 해외사업부는 신치토세국제공항, 미야자키국제공항, 히로시마국제공항 등 일본 전역의 공항지상직승무원을 모집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본 공항 지상직승무원 채용 모집부문은 나리타국제공항, 나고야국제공항, 간사이국제공항, 하네다공항에서의 공항체크인카운터 근무자를 모집중이며 JLPT2급 이상의 일본어 회화가 가능하고, 토익600점이상(기본회화가능자)의 자격조건이 필요하다.

공항면세점 근무자는 나리타국제공항, 하네다공항에서의 근무자를 모집중이며 JLPT2급 이상의 일본어 회화가 가능한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 공항모바일카운터 업무는 나리타국제공항, 하네다공항,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근무가 가능하며 JLPT2급 이상의 일본어 회화가 가능한 지원자를 모집한다.

서류전형을 통해서 1차면접(크루팩토리 면접관) 후 2차면접(현지 면접관 스카이프면접), 3차 최종면접(현지 클라이언트 크루팩토리 참관하여 진행), 출국, 입사와 같은 방식으로 지상직채용 진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각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크루팩토리지상직승무원학원을 통해서 일본현지 공항 지상직 승무원으로 취업하는 이들에게 출국 시 편도항공권 제공, 기숙사 초기비용제공, 주택수당지급, 교통비지급 등 다양한 복지와 혜택을 제공하여 일본현지에서 연수도 하면서 직업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크루팩토리 관계자는 "국내·외 공항지상직 승무원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서 많은 취업생 들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지상직 취업준비생들이 담당할 업무부서는 간략하게 대졸공채 일반직과 도심지상직업무, 공항지상직업무, GSA와 GHA로 나눠진다"며 "항공사 취업에 CRS자격증, DCS(항공사체크인카운터)자격증 등 취업에 필요한 교육커리큘럼을 가지고 크루팩토리 공항사 지상직 승무원 에서는 다양하게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크루팩토리 일본현지 해외사업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