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바기공방 배너(위), 작업 중인 최경숙 대표(아래)

충남 서산에 위치한 ‘또바기공방’이 어린이집 및 유치원 환경구성 용품부터 교재교구까지, 다양한 디자인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또바기공방은 유아교육 전문 경력을 지닌 최경숙 대표가 유아교육환경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직접 디자인해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곳. 영역판, 가랜드, 모빌 등 다양한 교실 환경미화 상품과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각종 행사에 사용되는 라벨, 칭찬스티커 등의 교구를 제작, 판매한다.

특히, 업체에서 판매하는 지진대피, 미세먼지, 화재 등 안전 관련 안내판은 어린이집, 유치원 평가인증 대비 교사 및 보육직원 5대 안전교육 중 재난대비안전 내용에 해당해 교사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최경숙 대표는 “재직 당시, 수업 외 서류작성업무와 더불어 원환경, 교실 환경 꾸미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을 경험한 후 유치원, 어린이집 선생님이 그 시간에 수업준비를 하거나, 유아들과의 상호작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해 유아 교재교구 및 환경구성을 주제로 창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바기공방을 시작하고, 운영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교실을 꾸미고 난 후 다음날 등원한 아이들이 알록달록하게 바뀐 교실을 보며 행복해하던 모습을 떠올린 것”이라고 말했다.

교사들을 위한 상품 외에도 학부모들이 유치원 준비물이나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아 네임스티커와 육아아이템을 직접 디자인 해 판매한다. 특히, 아이들 얼굴이 들어간 포토네임스티커와, 물에 젖지 않는 방수 네임스티커는 수영용품, 각종 학용품 등에 붙여 분실을 예방할 수 있어 추천된다. 또한, 자신만의 하나뿐인 스티커, 업체스티커도 저렴한 가격으로 디자인, 제작 가능하다.

그는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기까지 수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유아교육 교사들의 과중한 업무량에 대한 안타까움과 더불어 교사에게 수준 높은 수업을 위한 준비시간, 아이들과의 소통시간, 자기계발 시간을 보장하고, 손재주가 부족한 이들이 교실환경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컸다”면서 “예쁘게 꾸민 교실에서 교사와 아이들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또바기공방의 문을 열었다. 그들에게 또바기공방과 내 이름이 기억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바기공방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상품과 상세설명을 확인, 주문할 수 있으며, 당진, 태안 등 가까운 충남 시군 지역 고객은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상담 및 제작문의는 충남 서산시 음암면에 위치한 ‘또바기공방’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또바기공방은 상품판매뿐 아니라, 편지지도안, 유아이름표 등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로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