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더워진 날씨와 함께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몸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 조개와 해물은 수요 높은 보양 메뉴 중 하나다. 조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숙취 해소, 빈혈, 동맥경화, 조혈작용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무더운 여름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가운데, KBS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숙이네조개전골’은 55센치 대형전골팬에 15가지의 다양하고 푸짐한 해물을 넣은 보양식을 제공하는 인천구월동맛집으로 소개되며 눈길을 모으는 모습이다.

이 집은 해물을 좋아하는 입맛 까다로운 식객은 물론, 온 가족이 모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보양 음식점으로 소개됐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대표메뉴인 조개전골은 바다의 싱싱함과 풍요로움을 한가득 담아낸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푸짐하고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이라는 평이다.

조개전골은 다양한 해물을 넣어 만든 음식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와 저지방, 저칼로리의 가리비와 같은 조개류, 피로 회복에 좋은 오징어 등이 들어가 풍부한 맛과 영양을 기대할 수 있어 특히 요즘과 같은 무더위에 찾는 이들이 많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해물전골은 얼마나 다채로운 해물이 들어가고,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지는지가 관건이 된다. 이에 착안하여 인천 남동구 구월동 소재지 맛집 ‘숙이네 조개전골’에서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타우린 함유량이 높아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키조개부터 가리비, 대합, 상합, 홍합 등의 다양한 조개류와 새우, 꽃게, 오징어, 전복, 돌문어, 랍스터 등의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넣은 해물전골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숙이네조개전골 서형원 대표는 “해물전골에는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하는 무, 대파, 청양고추 등의 신선한 야채도 듬뿍 들어간다. 그에 따라 국물이 시원한 것은 물론 감칠맛이 살아 있고, 다양한 식감의 해산물까지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맛을 일구어낸다”고 설명했다.

해물을 어느 정도 먹고 난 뒤에는 신선한 해산물 본연의 진한 육수가 어우러진 국물에 칼국수, 우동, 라면사리 등 탱글한 면을 추가하여 즐길 수 있으며, 잘 익은 김치와 함께 맛보는 것 또한 별미로 꼽히고 있다.

서형원 대표는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해물조개전골 맛집으로 인천시청을 비롯 논현동, 모래내시장, 부평, 송도, 간석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소중한 사람과 좋은 시간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후회 없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가족외식, 데이트코스, 회식등 각종 모임 장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