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인기 있던 미인도를 보면 미인들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가 있다. 바로 크고 맑은 눈과 또렷한 콧대 그리고 그 넓은 이마다. 관상을 볼 때도 관상의 중심적인 부위는 위로부터 이마, 눈, 코, 귀, 입이라고 할 만큼 이마의 역할은 중요하다. 성공운이 담겨 있다고 알려진 이마를 가리면 복을 가린다고 하여 앞머리로 가리는 것보다는 이마를 드러내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노화가 일어나면서 이마의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이마주름은 관상은 물론, 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런 작지만 큰 단점이 되고 있는 이마주름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보통 이마주름은 노화가 진행된 경우 나타난다고 생각하지만, 젊은 경우에도 처진 이마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때문에 이런 이마 주름을 없애는 수술로 이마거상술 상담을 원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에 주름살을 지게 하는 근육과 조직들을 재구성하여 탄력 있는 상태로 복귀시켜주는 수술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마가 좁거나 넓더라도 절개선을 변경함으로써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마거상술은 처진 이마를 위로 당겨주어 눈 뜨기가 편해지는 것은 물론, 이마와 콧등에 나타나는 잔주름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머리카락 안 쪽의 절개 부위에 흉이 약간 남아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보완해주는 내시경 이마거상술로 최소부위 절개를 통한 수술이 가능하다.

최석훈 원장은 “3cm 내외의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소절개 후,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들을 제거하여 이마 처짐을 교정하는 수술로 보다 안전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때, 시술 후 올려진 이마 피부를 고정할 때 조직의 지지 강도를 균일하게 분배시켜 피부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엔도타인과 함께 한다면 빠른 회복은 물론 효과를 보다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전한다.

한편,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과 회복 기간 및 효과에 대한 수술 정보는 이론적인 정보가 아닌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자신의 이마 모양과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결정하여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