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사진제공=프리미어성형외과)

의료 선진국 대한민국, 눈 성형수술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수술 기술의 발전과 쌍꺼풀 수술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 맞춘 짧은 수술시간과 적은 붓기,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한 수술 방법인 ‘자연유착쌍꺼풀’이 주목 받고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은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자연스럽게 유착시켜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잘 풀리지 않는 것은 물론, 인라인·인아웃라인·아웃라인 선택이 가능해 더욱 만족도가 높고 절개 없이 수술을 진행해 붓기와 흉터에서 자유로워 회복기간도 빨라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기존 쌍꺼풀 수술의 방법 중 하나인 매몰법 쌍꺼풀 수술은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쌍꺼풀 라인이 풀리는 경우가 많고, 절개법 쌍꺼풀수술은 매몰법에 비해 더욱 더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지만, 흉터와 붓기, 회복기간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이 많았었다. 최근에는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두 방법의 부담은 줄이고, 장점만을 결합한 방법이 ‘자연유착쌍꺼풀’이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단순히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눈 뜨는 근육을 교정해 눈을 뜨는 힘이 적은 안검하수를 자연스럽게 교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자연유착 쌍꺼풀을 모든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눈 두덩이에 지방이나 근육의 양이 많거나, 심한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상태에 따라 다른 눈성형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최항석 대표원장은 “자연유착쌍꺼풀은 비교적 붓기와 흉터에 자유로워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고 알려져 회복기간에 대해 망설였던 환자에게 보편적인 눈성형 방법”이라며 “가장 이상적인 눈매를 찾아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노하우와 실력, 수술방법을 환자가 한 번 더 인지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더욱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부작용이나 재수술 없는 만족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지기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환자와의 충분한 의사소통이 제일 중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