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형에 대한 관심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더욱이 뭉툭한 사각턱으로 고민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얼굴 작아지는 법, 턱 마사지, 작은 얼굴 만드는 습관 등을 알아보고 나아가 얼굴형 성형수술 및 턱뼈성형에 대한 정보에 귀기울여 본 적 있을 것이다. 

일상생활에서의 턱운동과 각종 마사지 등은 턱을 둘러 싼 지방과 근육이 유연해지는 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반면 성형수술은 만만치 않은 수술비용과 긴 회복기간이 부담스러워 포기하기 쉽다. 이에 최근에는 사각턱보톡스나 턱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이 사각턱 및 무턱 등의 콤플렉스 개선 대안으로 거론되고 있다.   

쁘띠성형이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를 이용하여 시술하는 성형의 일종으로 성형수술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에 성형수술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비절개형식으로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다. 또한 사각턱보톡스가격 또한 합리적이며 주사제에 따라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까지 유지된다는 점에서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시술로 눈길을 끈다. 

턱보톡스와 필러는 꾸준한 수요에 의해 사각턱과 무턱을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시술로 자리잡았다. 과거에는 갸름한 얼굴형을 위해 뼈나 저작근 절제술과 같은 수술을 받아야 했다면 지금은 사각턱보톡스후기나 턱보톡스후기처럼 간단한 필러로 날렵한 얼굴 라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대해, 리엔장성형외과 이세현 원장은 “최근에는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으로 턱 외에 종아리, 승모근 등 과하게 발달된 근육에 축소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턱보톡스효과는 시술 후 3개월에서 5개월부터 점차 감소되기 때문에 더욱 긴 유지기간을 원한다면 주기적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이세현 원장은 “보톡스, 필러 등은 대중화된 시술에 속하지만 부작용없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시술 결과를 원한다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턱보톡스∙필러 시술 후 지속적인 염증이나 멍,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내에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