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망원역 인근에 있는 망리단길은 데이트코스나 주말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 볼만한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만큼 각광받고 있다.

망원동 망원시장을 비롯해 눈에 띄는 망리단길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한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기 위해 망원동 맛집이나 망리단길 맛집, 망원시장 맛집 등을 검색해 찾아보기도 한다.

실제로 인터넷, SNS 상에서는 각 지역의 맛집과 맛집 추천, 음식 추천 등과 같은 검색어가 해시태그되어 업로드되고 있다. 이 가운데 다양한 망리단길 맛집 중에서도 망원역 인근에 위치한 일본라멘 맛집 ‘가마덴’이 일본 전통 육수 제조방식의 라멘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가마덴’은 일본 전통 육수 제조방식인 요비모도시 방식으로 만든 깊고 진한 육수의 ‘돈코츠라멘’을 선보이고 있다. 요비모도시 육수 제조법은 3개의 가마에서 육수를 순환시킨 후 음식 주문과 동시에 육수를 우려내기 때문에 돈코츠라멘의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요비모도시 육수 제조법은 일부 구루메 지방에서만 전수되고 있으며, 육수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숙련도와 시간, 노력이 상당히 요구되기 때문에 요비모도시 방식을 고수하는 일본라멘 맛집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렇듯 가마덴은 요비모도시 방식으로 우려낸 육수와 자가 제면으로 손수 뽑은 생면, 수비드 방식으로 숙성된 차슈가 어우러진 돈코츠라멘을 베스트 메뉴로 선보였다. 특히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최소화해 일본 라멘을 먹기 꺼렸던 이들의 입맛까지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요비라멘(쇼유 돈코츠)’, ‘모도시라멘(원조 돈코츠)’과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더 극대화되는 ‘온천란’, ‘마라고기볶음’, ‘연어오니기리’ 등의 메뉴와 라멘을 다 먹은 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망고모찌리도후’까지 준비돼 있다.

라멘 맛집 가마덴 관계자는 “일본 전통 육수 제조방식의 돈코츠라멘을 맛보기 위해 많은 고객분들이 망원동 맛집, 망리단길 맛집 등으로 찾아주고 계시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라멘 레시피 메뉴를 개발하고,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정성 가득한 라멘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만, 맛집을 찾아가기 전에는 직접 다녀온 이들이 남긴 음식의 맛과 가성비, 재료의 신선도 등의 후기를 참고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