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성 A씨(33세)는 평소 살이 안찌는 체질로 마른 체형을 가지고 있으며 유난히 얼굴살이 없어 스트레스다. 근래에 갑자기 살이 더 빠지기 시작하더니 볼이 푹 들어가서 너무나도 없어 보이는 얼굴 때문에 더 늙어 보이고 초췌해 보여서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다.

마른 체형의 사람들은 얼굴의 옆볼이나 팔자, 앞광대 쪽으로 볼륨이 부족하게 되며, 이 경우 얼굴에 굴곡이 많이 생겨 오뚝이형 혹은 해골형 등으로 불리는 얼굴의 형태가 될 수 있다. 이 경우 해결은 옆볼과 팔자, 앞광대 등을 볼륨 시술을 통해서 채우고 필요한 경우 관자까지 시술하는데 볼륨을 채우는 시술은 지방이식이나 필러가 있다.

필러는 시술 후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치 않고,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부작용에 대한 부담 없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시술이지만 영구적인 것은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인체에 흡수되거나 이물질로 인식하여 인체에서 녹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된다.

필러 외에 동안을 위한 시술로 자가지방이식도 있지만, 부기로 인해 회복 기간이 길고, 경제적 부담감, 지방이 충분치 않은 마른 사람의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이에 필러와 자가지방이식의 장점만을 모아 볼륨과 탄력을 높여주고, 장기적인 볼륨 유지가 가능한 큐오필 시술이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큐오필은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와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PRP(혈소판 다량 함유 혈장)를 함께 시술하는 신개념 필러 시술이다. PRP 속의 많은 성장인자들이 피부 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자극하여 노화되거나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주며, 히알루론산 필러는 즉각적인 볼륨 생성을 도와 단기, 장기적인 볼륨 유지가 가능하다.

신촌 라마르 피부과 김영진 원장은 “큐오필은 환자 본인의 혈액을 채취한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고, 이물감, 멍, 붓기, 흉터가 거의 없어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며, 얼굴 전체의 볼륨 증대, 탄력 개선,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2년 이상 오래 유지된다. 옆볼과 팔자 라인 시술시 얼굴의 굴곡을 없애게 되며 리프팅 효과까지 같이 나타나서 볼륨이 있으면서도 갸름한 형태의 얼굴을 만들 수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과도한 양을 주입하는 경우, 필러 뭉침이나 붓기, 통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불법적인 시술을 받는 경우 괴사,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신촌피부과 라마르 김영진 원장은 “큐오필은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각자의 얼굴 형태에 맞는 시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얼굴 형태와 고민이 각각 다르기에 시술하는 의료진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