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회장, 구속된 상태에서 수사받아야"...33개 단체 모여 '황창규 구속' 촉구

박철우 KT전국민주동지회 의장 / 박진종 기자

※ [공감신문 생생현장]은 일반 취재기사와 취재사진을 혼합한 기사형태로, 공감신문 기자들이 사회 곳곳을 직접 뛰며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공감신문] 박철우 KT전국민주동지회 의장이 황창규 KT 회장이 즉각 구속된 상태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철우 의장은 19일 황창규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그는 정치권에 줄대기를 통해 KT를 만신창이로 만든 황 회장의 퇴진이 이뤄지고 구속수사가 속히 진행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KT의 적폐경영 청산과 정상화를 위한 ▲법원의 황창규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황창규 회장은 즉각 사퇴하고, 구속수사 임할 것 ▲KT 이사회는 황창규 회장 퇴진결의안 의결할 것 ▲당국은 불법정정치자금법위반에 관련된 임원들도 수사할 것 등 네 가지 요구안을 내놨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열린 '상품권 깡, 불법정치자금기부혐의 KT 황창규 회장 구속 촉구 기자회견' / 박진종 기자

박철우 의장 등 KT민주화연대와 KT노동조합 본사지방본부가 이날 서울시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주최한 ‘상품권 깡, 불법정치자금기부혐의 KT 황창규 회장 구속 촉구 기자회견’의 모습이다.

이상돈 KT노동조합 본사지방본부 조직국장이 사회를 보며 취지를 설명하는 가운데 참석자들이 경청하고 있다. 기자회견은 앞서 밝힌 대로 검찰과 법원에 황창규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기 위해 열렸다.

약탈경제반대행동 이민석 변호사 / 박진종 기자

약탈경제반대행동 이민석 변호사가 황창규 회장에 대한 부실수사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이민석 변호사는 황창규 회장의 불법정치자금제공 혐의를 뇌물죄로 봐야 한다고 꼬집었다. 당초 황 회장이 국회의원들에게 정치자금을 제공했던 이유 중에 국정감사 출석을 막으려 했던 점이 포함돼 있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경찰 등 당국은 형량이 더욱 높은 뇌물죄를 적용하지 않고 있는데, 이 변호사는 이점이 바로 봐주기 수사라며 서둘러 뇌물죄를 적용해야 한다고 알렸다.

KT전국민주동지회가 준비한 판넬 / 박진종 기자

기자회견이 열린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검찰은! 국정농단 부역자 불법정치자금 기부 노조선거 불법 개입한 KT 황창규 회장 즉각구속, 기소하라!’는 문구가 쓰인 판넬이 놓여 있다.

실제 황창규 회장은 현재 불법정치자금제공 혐의 외에도 CP퇴출프로그램과 부당노동행위 등 노동자 탄압에 대한 갖은 의혹과 논란을 받는 상황이다.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는 기자회견 참석자들 / 박진종 기자

황창규 회장의 구속수사를 강하게 주장한 이번 기자회견은 KT민주화연대에 소속된 33개 단체가 힘을 실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가 나온다.

다수의 단체들이 KT민주화연대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은 그만큼 황창규 회장의 퇴진과 KT의 민주화를 강하게 바라고 있다는 증거일 것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