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지애 유기농 사차인치너트

스타씨트, 견과류계의 송로버섯, 오메가너트 등 여러 가지 명칭과 별명을 갖고 있는 사차인치너트는 견과류 중에서 유익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최근 국내에서 인기가 높다.

기록을 보면 사차인치너트는 고대 잉카문명사람들이 화폐로 사용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미뤄보았을 때, 사차인치너트는 최초 페루에서 재배된 것을 알 수 있다.

사차인치너트에는 오메가너트라는 별명답게 오메가3, 6, 9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밖에 칼륨, 폴리페놀, 비타민E, 14종의 아미노산 등 유익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다. 특히 오메가3의 함량은 해바라기씨보다 약 20배 정도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오메가3, 6, 9의 함량이 높은 탓에 산패위험에도 노출되어 있다. 견과류 중 보존기간은 짧은 편이며, 유통과정이나 보관기간이 길다면 산패될 가능성이 있다.

자연지애는 햇수확한 사차인치너트만을 골라 신선도를 위해 오직 항공직수입으로 수입한 ‘유기농 사차인치너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커피로스팅으로 인해 묵은내가 나지 않고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이 난다.

이 제품은 태국 사차인치 농장 중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농장을 선별, 유기농으로 건강하게 자란 사차인치너트 중 수확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선한 사차인치너트만을 골랐다.

유기농 사차인치너트 먹는법은 멸치볶음으로 활용하거나 샐러드, 씨리얼과 곁들여 먹으면 좋다. 물론 그대로 섭취할 수도 있다. 하지만 견과류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특이체질인 경우 성분표시를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하루 권장량 이상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자연지애가 선보이는 ‘유기농 사차인치너트’는 공식 쇼핑몰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