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18년도 상반기가 지나고 7월로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와 휴가시즌이 시작될 예정이다.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노출 부위가 많아져 팔뚝, 허벅지, 복부 등과 같이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집중되어 있는 군살에 더욱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데 운동 또는 다이어트 만으로는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쉽게 빼는 것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시간과 노력이 투자되어야 한다.

이 때문에 비교적 단기간에 국소부위의 지방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는 지방흡입, 지방분해주사 및 카복시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방흡입은 복부, 허벅지지방흡입 등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한정하여 지방을 흡입하는 국소부위 지방흡입이 대표적이며, 비만주사는 지방분해주사나 카복시와 같이 팔뚝, 허벅지 등에 주사하는 방식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카복시의 경우 복부나 허벅지 등 군살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하여 피하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가스가 지방세포를 물리적으로 자극해 세포 속 지방이 밖으로 배출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는 지방분해 효과 뿐만 아니라 혈류를 개선시켜 유산소 운동 효과를 주기 때문에 탄력까지 개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종로에 위치한 닥터포유 종로점 이형주 원장은 “카복시 시술은 단발성으로 시술 받는 것보다 주기적으로 꾸준히 시술받는 것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욕심이 앞서 과도하게 많은 양이 주사될 경우 과잉 물질이 체내에 축적되어 몸이 무겁게 느껴지는 등 오히려 제 역할을 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하게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지방분해주사, 카복시와 같은 비만주사 시술 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자신의 상태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