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자유한국당 혁신을 위한 원외당협위원장 간담회’서 긍정 전망 내놔

자유한국당 안상수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 / 고진경 기자

※ [공감신문 생생국회]는 일반 취재기사와 취재사진을 혼합한 기사형태로, 공감신문 기자들이 국회 내부를 직접 뛰며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공감신문] 자유한국당 안상수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이 5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혁신을 위한 원외당협위원장 간담회’에 참석한 모습이다.

안 준비위원장은 “우리가 대단히 잘못된 가운데 그래도 하나 확인한 것은 제1야당으로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한 것”이라며 “30% 전후의 지지를 받는 상황에서 잘 단결, 개혁하고 국민을 위해서 좋은 정책을 내세운다면 다음에 기회가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를 표했다.

이어 “이 자리에서 주저앉으면 아무것도 안 되는 것이고, 다시 떨치고 일어나면 반드시 기회가 있다. 지금 좌파로 많이 기울어있지만 우리가 보수의 좋은 정책과 방향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생각에 잠겨있는 안상수 준비위원장 / 고진경 기자

발언을 마친 안상수 준비위원장이 생각에 잠겨있다.

그는 비대위원장 후보가 40여명, 비대위원 후보가 100여명 추천됐다는 점을 들어 “우리 당에 대한 관심이 그래도 적지 않다고 인식하면서 우리 스스로 너무 자학할 필요는 없다”며 “폭망이라든지 자꾸 당의 방향과 반대되는 의견을 언론에 너무 노출해서 침소봉대되고 큰 문제 있는 것처럼 하는 건 동의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하여간 잘 되고 있다. 틀림없이 최고로 훌륭한 비대위원진을 구성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자유한국당 함진규 정책위의장과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왼쪽부터) / 고진경 기자

자유한국당 함진규 정책위의장(경기 시흥시갑)과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서울 강서구을)가 박수를 치고 있다.

한국당 혁신비대위 준비위는 최근 당 안팎으로 비대위원장 후보를 추천받고 있다.

최근 안 위원장이 40여명으로 모아졌다고 밝히는 과정에서 일부 후보의 실명이 거론되면서 당사자들이 불쾌감을 드러내는 등 논란이 인 바 있다.

이에 대해 안 위원장은 “언론에 해프닝성으로 노출된 것”이라며 “주말까지 공모를 마치고 내주 화요일에 대여섯분으로 압축해 당에서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분을 정리하면 저희가 접촉해 결정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발언하고 있는 김성태 권한대행 / 고진경 기자

김성태 권한대행이 단상에 올라 발언하고 있다.

김 권한대행은 “부모 잘 만나서 대를 이어 국회의원을 하고 장관을 하고, 그래서 서민의 애환과 고충을 나 몰라라 하는 과거의 구태정치 모습은 이번에 완전히 단절시켜 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들의 애환과 고충을 소중히 하면서 600만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애환과 시름을 대변해야 한다”며 “국정이 일방적으로 흐르지 않도록 경제중심정당으로서 우리의 저력을 다시 국민들에게 보여줘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발언하고 있는 함진규 정책위의장 / 고진경 기자

함진규 정책위의장이 김 권한대행에 이어 발언 중이다.

함 정책위의장은 “정기국회를 앞두고 상임위별 이슈가 굉장히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 이슈가 어느 상임위 한 곳에 관련된 것이 아니고 여러 상임위에 두루두루 걸쳐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모색이 필요한 때다”라고 밝혔다.

이어 “요새 국민적 관심이 지대한 근로시간 단축 문제, 군 대체복무 인정 문제, 난민 문제 등 굉장히 많은 현안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저희 당에서는 노동대응특위, 군대체복무특위, 난민대책특위같은 현안별 특위를 구성해 대응책을 강구해나가고 있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