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면에서 얼굴을 볼 때 아래턱이 양쪽으로 많이 튀어나오고, 옆에서 볼 때 귀 밑의 턱선이 각이 져 보이는 경우를 사각턱이라고 한다.

사각턱의 치료는 선천적으로 턱 뼈 자체가 크고 각이 진 경우,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후천적으로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로 나눌 수 있다. 후천적으로 저작근이 발달하게 된 이유는 평소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즐겨 먹거나 턱에 힘을 주고 한쪽으로 씹는 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나타난다. 

저작근은 귀 밑과 턱 끝 부분에 손끝을 가볍게 댄 후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턱 주변에 튀어나오는 근육이다. 저작근이 지나치게 발달하면 사각턱처럼 보여 강하고 완고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근육형 사각턱은 각진 부위를 잘라내는 수술을 할 필요 없이 보톡스 시술만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보톡스 시술은 턱근육을 퇴축시켜 작고 갸름했던 턱선 라인을 회복시켜 주는 시술로 간단한 주사를 통해 저작근을 이완하고 감소시켜 전체적으로 턱 선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가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외모 개선이 가능해 강남을 포함한 여러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시술 효과는 1~2주 전후로 서서히 나타나며, 처음엔 그 효과가 3~6개월 정도 지속되다가 반복적으로 시술을 받게 되면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한 번에 많이 맞는다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정량을 맞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리엔장성형외과 이세현 원장은 “보톡스 주사요법은 얼굴형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V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사각턱보톡스, 턱보톡스를 진행할 때에는 후기나 가격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턱보톡스가격에만 치중하기 보다는 사각턱보톡스후기를 꼼꼼히 확인한 후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