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국회서 ‘제19회 서울 퀴어문화축제 반대’ 기자회견 개최

트루스포럼 관계자가 13일 오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열린 제19회 서울광장 퀴어문화축제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이다. / 윤정환 기자

[공감신문] 오는 14일부터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 퀴어문화축제 개최에 대한 찬반 여론이 대립하는 가운데, 13일 보수대학가 단체인 ‘트루스 포럼’이 반대성명을 냈다.

이날 오후 트루스포럼은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시는 보편타당한 성윤리를 해치는 외설적인 공연이 자행되는 퀴어행사를 적절히 규제하지 않았다”며 “시민 여론을 무시한 채 다시 시청광장을 내 준 서울시 결정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서울시청 광장 퀴어행사 반대 국민청원이 21만명이 넘었다”며 “여론조사 결과 대다수 서울시민들이 퀴어축제와 행사 내용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실제 여론조사기관인 공정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민 82.9%가 퀴어행사의 과도한 노출과 성인용품 판매가 부적절하다고 응답했다. 시민 67%는 서울시가 퀴어행사에 서울광장을 내준 데에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트루스포럼 관계자가 13일 오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열린 제19회 서울광장 퀴어문화축제 반대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이다. / 윤정환 기자

포럼은 퀴어행사에 참석하는 대학 총학생회에 대해 “해당 대학 모든 학생 학생을 대표할만한 충분한 민주적 정당성을 가졌는지 의문”이라며 “건전한 성윤리를 해치는 퀴어행사에 대해 많은 불편한 마음을 가진 대다수 학생들의 의견이 무시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동성애 의견이 무시되는 데에는 “동성애에 대한 학문적·도덕적 평가는 개인의 자유로운 판단에 맡겨야 한다”며 “서구의 논의를 가져와 동성애에 대한 다른 견해를 무조건적인 혐오로 규정하고 대한민국의 미풍양속을 무시하는 것은 독선이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최근 서울대 트루스포럼이 진행한 탈동성애자 특강이 장소사용 취소하라는 압력을 받았다”며 “반대의견을 혐오표현으로 매도하고 탈동성애자·반동성애 운동가의 학내강연을 방해하는 것은 학문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에 대한 침해” 규정했다.

트루스포럼 회원들이 13일 오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열린 제19회 서울광장 퀴어문화축제 반대 기자회견에서 반대성명이 담긴 팻말을 들고 있다. / 윤정환 기자

포럼은 서울대의 인권·성평등교육에 대해 “수십가지 성별을 인정하는 사회적 성 개념에 바탕을 두고 젠더 이데올로기를 일방적으로 전파하면서 해당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부과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양심과 학문적·종교적 신념에 반하는 내용의 교육을 대학 구성원들에게 강요하는 것”이라며 “젠더 이데올로기를 일방적으로 전파하는 서울대의 교육안은 반드시 수정·폐기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트루스포럼은 전국 대학에 설치된 보수대학가 단체로 주요 사회 현안에 적극 참여하기 위한 입장을 밝혀왔다.

포럼 연합회 구성 대학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숙명여대, 총신대, 한국외대, 인하대, 카이스트대, 안양대, 이화여대, 한동대, 한양대, 홍익대, KC대, 경희대, 대전과기대, 부산대, 서강대, 세종대 등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