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변화 필요해...당명 뺀 모든 것 다 바꿔야”

[공감신문] 당권 도전을 선언한 민주평화당 유성엽 의원이 대대적인 혁신 의지를 내비쳤다.

당권 도전을 선언한 민주평화당 유성엽 의원이 대대적인 혁신 의지를 내비쳤다.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유 의원은 26일 오전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평화당은 변화가 필요하다"며 "당명만 빼고 모든 것을 다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케케묵은 이념 논쟁에서 벗어나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당, 경제 정당, 민생 정당, 민주 정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신의 지역구가 속한 전남의 경제를 살리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했다.

유 의원은 "상설특별위원회인 '경제해결사'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당 대표가 직접 겸임하고 수시로 경제정책을 점검하겠다"며 "전남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에너지 밸리 정책을 협조하고 지원해 전남을 대한민국 에너지 메카로 만들고 관광산업도 육성해 다시 찾고 싶은 전남이 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성엽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가 속한 전남의 경제를 살리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정부에 대해서는 남북관계 개선과 적폐청산에서 상당히 잘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다만 그는 "경제만큼은 아니다"며 문재인 정권이 정치적 난관에 부닥칠 때를 대비해 정부 여당의 경쟁자이자 대안 정당으로 평화당의 역할을 부각했다.

유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쟁 구도에 있는 의원들을 견제하기도 했다.

그는 "흘러간 물이 다시 들어오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의원과 자신과 같은 당의 경쟁자인 정동영 의원을 동시 겨냥했다.

이어 "각 정당 전당대회에서 나서지 말아야 할 분들이 나서고 있다"면서 "민주적인 결정으로 새로운 간판을 뽑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유성엽 의원은 평화와 정의의 의원모임이 잃어버린 교섭단체 지위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알렸다.

그는 "이미 흘러간 버린 물로는 물레방아를 돌릴 수 없다"면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봐야 새 아침이 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패한 리더십이 아닌 참신하고 유능한 새 간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흘러간 물이 정동영 의원이냐'는 질문에 대해 유 의원은 "알아서 판단하라"고 하면서도 다른 당인 민주당 이해찬 의원과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 등을 거론했다.

그러면서 평화와 정의의 의원모임이 잃어버린 교섭단체 지위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알렸다.

평화와 정의의 의원모임은 노회찬 의원의 별세로 평화당과 정의당 의석수가 19석으로 줄어들었다. 공동교섭단체를 꾸리기 위해 필요한 의원 수는 전체의 약 6.6%인 20명이다.

유 의원은 "이용호(남원·임실·순창) 의원과 통화해 '꼭 좀 함께하자'고 요청했고 다시 전화하고 만나서라도 설득하겠다"며 "많은 의원이 손금주(나주) 의원에게도 거듭 요청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