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퀄리티와 귀여운 감성, 세련됨이 함께하는 디지털 기기

요즘 IT업계는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한 이색 상품을 내놓고 있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우수한 퀄리티와 인지도 높은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번 더 끌게 한다. 인기 캐릭터인 보노보노, 카카오프렌즈, 스타워즈를 제품에 적용해 세련된 퀄리티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IT 제품들을 소개한다.

■ 귀여운 캐릭터와 안심 기능으로 아이, 부모 모두 만족, LG유플러스 ‘카카오리틀프렌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어린이용 휴대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출시했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카카오 캐릭터 8종을 배경, 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했다. 삼성전자 갤럭시J3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치조회와 유해 앱 사전차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위치 조회 시 자녀의 전면카메라가 작동돼 주변 상황까지 살펴볼 수 있다.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범위 이탈과 진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호자가 카카오 키즈앱을 실행하면 자녀에게 유해한 콘텐츠를 제어해 자녀는 허용된 앱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으며 통화나 문화 등의 기능도 제한을 받는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청소년 스페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무선 음성통화, 문자, 데이터 750MB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 일상을 예쁘고 즐겁게 기록하고 싶다면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

한국후지필름은 인기 만화 캐릭터인 보노보노를 콜라보한 ‘인스탁스 미니9 보노보노 패키지’를 출시했다.

아기자기한 귀여움을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인스탁스 미니9 카메라와 캐릭터 실리콘 케이스, 보노보노 캐릭터 넥스트랩, 보노보노 패키지 박스로 상품을 구성했다.

‘인스탁스 미니9’는 개성 있는 컬러와 기능을 가진 아날로그 즉석 카메라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춰 야외활동을 갈 때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제품이다. 전면에 셀피 미러가 있어 셀프 카메라를 보다 쉽게 찍을 수 있으며, 접사 렌즈를 통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물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다. 4가지 모드 중 노출 정도에 따라 적합한 촬영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카메라 조작이 간편하다. 또한, Hi-Key 모드로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밝고 경쾌한 사진으로 담아내 즐거운 시간들을 예쁘게 기록할 수 있다.

■ 스타워즈 덕후라면 눈길이 가는 삼성, 파워봇 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

삼성, 파워봇 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

삼성전자는 영화 스타워즈 속 인기 캐릭터인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콜라보해 진공청소기 파워봇과 파워건의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파워봇 ‘다스베이더’ 모델은 이 캐릭터의 상징인 검정 마스크를 표현하기 위해 특수 제작한 커버를 적용했다. ‘스톰트루퍼’ 모델은 특유의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색감을 살려 영화 속 캐릭터의 느낌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또한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영화 속 명대사와 영화음악이 반영돼 청소 시 사용자들에게 재미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사이클론 포스’와 닿기 힘든 벽과 가장자리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린 마스터’, 사용자 집 구조를 자동으로 파악해 가장 빠른 청소 방법을 찾아 청소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얇은 두께를 가진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풀뷰 센서 2.0’ 등 파워봇 VR7000이 가진 핵심 기능들을 그대로 갖췄다.

업계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와 캐릭터 콜라보는 캐릭터에 흥미를 가지고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제품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 적극적인 협업을 해 일상에서 제품을 즐겁게 사용하며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